(사)섬아트제주는 7월 6일부터 아트 컬렉팅과 미술시장에 관심 있는 도민 대상 ‘아트제주 여름 아카데미’를 진행하면서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미술품 구매 시 필수적인 정보와 미술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알아보는 ‘미술품 투자 세미나’다. 4회에 걸쳐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진행한다.

7월 6일 첫 강연은 ‘미술품 투자의 가치’라는 주제로 허유림 독립 큐레이터가 맡는다. 수요와 공급의 경제 논리가 통하지 않는 미술 시장에서 컬렉팅의 의미를 살펴본다.

7월 20일은 취미로 시작해서 전문 컬렉터로 성장한 이소영 ‘소통하는 그림 연구소’ 대표다. ‘미술품 컬렉팅 사례’를 통해 미적 취향을 찾아가는 과정을 안내할 예정이다.

8월 7일에는 손이천 케이옥션 수석 경매사를 초청해 ‘국내 미술시장 분석’을 강의한다. 전세계 미술시장을 뒤흔든 작품과 한국 미술시장의 최고가 작품을 중심으로 현재 미술시장 경향과 경매에 대해 알아본다.

8월 14일에는 캐슬린 김 예술법 전문 변호사가 예술 계약, 진위 감정, 자산 가치 평가, 예술 세제, 지식 재산권, 상속과 증여 등 창작부터 소장의 과정에서 벌어질 수 있는 법적 쟁점의 사례를 살펴본다.

이번 아카데미는 17일 접수 첫날 10분만에 전체 수강인원 200명을 마감을 기록하는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결원 발생 시 추가 등록을 위해 현재 대기자 신청을 받고 있다. 수강료는 무료다.

한편 (사)섬아트제주는 2016년부터 제주 지역 아트페어 ‘아트제주’를 주최·주관한다. 올해는 11월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열린다.

문의 : 064-739-3373, http://bit.ly/artjejusummeracademy

아트제주 공식채널
artjejukorea.com
facebook.com/artjejukorea
instagram.com/artjejukorea
blog.naver.com/artjejukorea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