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민구 의원, ‘제주형 주민자치모델’ 발굴 필 꽂혔다!
정민구 의원, ‘제주형 주민자치모델’ 발굴 필 꽂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민구 의원. ⓒ제주의소리
정민구 의원. ⓒ제주의소리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정민구 의원(더불어민주당, 삼도1·2)이 국회 및 서울시의회 방문 이후 특별자치 선도 주민자치모델 구상을 위한 행보를 이어나간다.

정민구 의원은 오는 819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방분권T/F 9차 회의 및 지방자치법전부개정안 통과를 위한 정책토론회에 참석한다. 이어 20일에는 울산시의회를 방문해 행정안전부 우수사례로 선정된 울산시 주민자치회 사례를 조사할 예정이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방분권T/F 9차 회의 및 정책토론회에서는 현재 국회에 계류되어 있는 지방자치법전부개정안의 조속한 통과를 촉구하며, 전국시도의회의원들과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교류를 가질 계획이다.

울산시의회를 방문해서는 행정자치위원회 윤덕권 위원장 및 담당공무원을 만나 행정안전부의 시범실시 사업 일환으로 주민자치회를 운영하고 있는 울산시 농소3동 주민자치회가 행정안전부 우수사례로 선정된 것과 관련한 운영현황 및 우수사례 선정사유 등에 대한 내용을 경청하고 제주 주민자치위원회와의 차이점을 논의할 에정이다. 지난 서울형 주민자치회에 이은 제주형 주민자치모델구상을 위한 두 번재 사례조사다.

정민구 의원은 이번 회의참석은 자치분권의 실질적 내용을 반영한 지방자치법전부개정안 통과를 위해 전국시도의회 의원들간의 네트워크 강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또한 주민자치회 운영 성공사례지역 조사를 통해 향후 제주특별법개정시 새로운 주민자치모델을 구상하는데 많은 시사점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
도민 2019-08-17 04:38:36
민구는 아직도 자기가 하고 싶은 것만 하고 있네!! 안타깝구나!! 내가 하나 가르처줄게! 도의원은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을 맘대로 하라고 도민들이 뽑아 준 것이 아니라. 도민들이 지금 참 힘들거든~ 어렵거든 그 문제를 대신 해결해 달라고 그래서 뽑아준거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도민들의 현실인식은 도의원 처럼 안이하지 않음을 꼭 알아주길 바란다.
14.***.***.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