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아카데미]황수경 관장, '책보따리&이야기보따리' 특강

책보따리 속에 감춰졌던 이야기를 하나씩 꺼내보는 시간들, 책을 마치 보물처럼 찾아내는 시간들을 통해 책과 더욱 친숙해지는 기회가 마련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의소리]가 주관하는 '2019 부모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행복한 우리 가족 책으로 말해요' 프로그램 4강이 오는 2일 오전 10분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몬딱가공소(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이날 강연은 '책보따리&이야기 보따리'라는 주제로 황수경 평화를품은집 평화도서관장이 나선다. 

황수경 평화를품은집 평화도서관장
황수경 평화를품은집 평화도서관장

황 관장은 임진강과 DMZ가 맞닿아있는 파주시에 조성된 평화도서관을 진정한 평화의 의미를 되새기는 프로그램을 꾸려왔다. 또 파주시에 50여개의 작은도서관이 조성되는 과정에 중추적인 역할을 맡아왔다.

이날 프로그램에서 황 관장은 각 키워드에 따른 책보따리를 모둠별로 제공하며 책을 주제별로 좀더 깊고 넓게 볼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책 보따리 안에 보드게임, 카드 주사위 등을 준비해 놀이를 통해 책 속에 빠져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새로운 책놀이 방법을 선사하게 된다. 책과 더욱 친숙해지는데 초점을 둔 프로그램이다.

한편, 2019부모아카데미는 '우리 가족 책으로 말해요'라는 주제로 부모의 올바른 교육 철학과 자녀와의 긴밀감을 유지하기 위한 도구로의 그림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9월과 10월 중 매주 수요일 오전에 강연이 열리며, 교육 과정 중 5강 이상 수강한 이들에게는 수료 자격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