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JDC대학생아카데미] 2학기 일곱 번째 강의, 유덕수 여행대학 대표

독도학과, 행복학과, 뮤직비디오 찍어볼과, 알통학과…. 작년부로 서비스는 종료됐지만 10여년 간 사랑을 받았던, '열정대학'의 학과와 과목들이다. 참가 학생들이 직접 만든 학과와 수업은 끓어오르는 열정과 두근거림이 가득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대학교와 [제주의소리]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아카데미 2019학년도 2학기 일곱 번째 강의가 10월 8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유덕수 여행대학 대표.

유덕수 전 열정대학, 현 여행대학 대표가 '진짜 하고 싶은 일로 사는 법'을 주제로 제주 청년들을 만난다. 

유 대표는 대학 시절부터 CEO를 목표로 직접 수소문을 통해 리더들을 만나고, 소위 창창한 청년창업가로 성장해 언론에도 얼굴을 비쳤다.

그러다 자본에 대한 허무감과 '진짜로 원하는 일'에 대한 의문으로 사업을 접고, 지난 2011년 20대 청춘을 위한 대학을 만들었다. 하고 싶은 일이 모두 과목이 되는 새로운 형식의 청년을 위한 소셜벤처, 열정대학의 탄생이었다.

열정대학은 청년이 삶의 의미와 꿈을 찾도록 유용한 소통창구의 역할을 해 SK 제7회 세상 사회적기업 콘테스트 1위, 아름다운가게 뷰티풀 펠로우 선정, 고용노동부 '청년 등 사회적기업 육성사업 창업팀' 선정 및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유 대표가 전하는 자기 성찰 방법과 하고 싶은 일을 시작할 수 있는 용기가 제주 청년들의 꿈의 날개를 펼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마다 열리며 수강생뿐 아니라 누구나 자유롭게 청강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에서도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www.facebook.com/JDCAcademy)에 강연 일정과 강사소개, 그리고 강연내용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스마트폰 팟캐스트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