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JDC대학생아카데미] 2학기 여덟 번째 강의, 박세인 사람북닷컴 대표

29살까지 이렇다 할 스펙, 돈 없이 계약직과 영업직을 전전하던 박세인(33) 씨. 그가 베스트셀러 작가, CEO, 대학 강사, 진행자, 싱어송라이터, 파워블로거 등 화려한 수식을 얻기까지 어떤 일이 있었을까.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대학교와 [제주의소리]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아카데미 2019학년도 2학기 여덟 번째 강의가 오는 22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박세인 사람북닷컴 대표. 출처=사람북닷컴 홈페이지

박세인 사람북닷컴 대표가 '생각대로 사는 삶'을 주제로 제주 청년들을 만난다.

강의 주제처럼 생각대로 살기를 결심한 박 대표는 30살 무렵 우연히 블로그, 페이스북을 시작해 마케팅에 눈을 뜬다. 이후 '친절한 세인씨'라는 소셜 브랜드로 본인을 세상에 알린 그는 전국에서 바이럴 마케팅 노하우를 전수 중이다.

또, 한 사람의 이름을 빛나게 해줄 수 있는 토크콘서트, 종이책 출판, 마케팅 대행 등을 진행하는 휴먼브랜딩 전문기업 '사람북닷컴'의 대표이자, 네이버 오디오클립 '덕업일치' 진행자, 서영대학교 경영학과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박 대표가 전하는 자신을 브랜딩하는 방법과 생각대로 살기 위한 마음가짐이 제주 청년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마다 열리며 수강생뿐 아니라 누구나 자유롭게 청강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에서도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www.facebook.com/JDCAcademy)에 강연 일정과 강사소개, 그리고 강연내용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스마트폰 팟캐스트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