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JDC대학생아카데미] 2학기 9번째 강의, 이창원 미래일자리연구소 대표

대량의 데이터와 응용수학이 다른 모든 것을 대신하는 세상이 다가왔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키워드, ‘빅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할지 제주 청년들의 방향을 잡아줄 강의가 열린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대학교와 [제주의소리]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아카데미 2019학년도 2학기 아홉 번째 강의가 오는 29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창원 미래일자리연구소 대표. 출처=이창원 페이스북.

이창원 미래일자리연구소 대표가 “AI시대, 우리는 모두 ‘데이터사이언티스트’다”를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직업과 대비 전략에 대해 소개한다.

데이터사이언티스트란 데이터를 통해 정보와 지식을 모으고, 데이터가 의미하는 바를 이야기에 담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이 대표는 향후 데이터의 시대가 도래할 것임을 강조하며, 빅데이터 활용 성공 사례와 미래 서비스 산업의 핵심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 대표는 사단법인 미래전략정책연구원 수석연구원이자 미래일자리연구소 대표이다.

현재 미래일자리, 미래교육 등을 주제로 기업체와 각급 학교, 공공기관 등에서 다양한 4차 산업혁명 강의를 펼치고 있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마다 열리며 수강생뿐 아니라 누구나 자유롭게 청강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에서도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www.facebook.com/JDCAcademy)에 강연 일정과 강사소개, 그리고 강연내용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스마트폰 팟캐스트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