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수 탐험가 “우리가 아는 것 보다 훨씬 귀한 제주”
문경수 탐험가 “우리가 아는 것 보다 훨씬 귀한 제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아카데미] 2일 문경수 탐험가 강의 및 제주 탐험 여행

문경수 탐험가와 함께 제주의 지질학적 다양성, 생태학적 고유성을 새롭게 발견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의소리]가 주관하는 ‘2019 부모아카데미’의 일환으로, 문경수 탐험가의 강의 및 제주 탐험 여행이 2일 오전 9시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엘리트빌딩 4층 세미나실에서 시작된다.

문경수 탐험가. 출처=문경수 인스타그램

‘국내 1호 과학탐험가’라 불리는 문경수 씨는 서호주, 몽골 고비사막, 알래스카 등 지질학적 명소들을 주로 탐험해 왔으며 2010년 아시아인 최초로 NASA 우주생물학그룹과 함께 과학 탐사를 한 바 있다.

저서로는 《35억년 전 세상 그래도》, 《문경수의 제주 과학 탐험》 등이 있으며 최근 JTBC 《효리네 민박》, tvN 《어쩌다 어른》 등 방송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현재 제주부터 서호주, 몽골, 하와이 등을 일대로 연 50회 이상의 과학투어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과학 투어 전문 기업 ‘탐험라이프스타일연구소’를 운영중이기도 하다.

이날 문 탐험가가 펼치는 강의는 ‘제주는 여러분이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더 귀한 섬입니다’를 주제로 오전9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펼쳐진다.

이후 버스로 이동해 참가자들과 점심 식사를 함께 하고 성산일출봉(해녀의 집, 일출봉 형성과정 탐험), 만장굴, 교래곶자왈을 탐험하는 일정이 오후5시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부모아카데미 참가자들이 세계자연유산 화산섬 제주의 새로운 가치를 느끼고 진정한 탐험의 묘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