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케이서비스·디케이비즈니스·이미지온·엠텍크루 합병 제주법인 등록 

ⓒ제주의소리
(주)카카오 산하의 4개 운영자회사가 (주)케이앤웍스(대표이사 박윤석)로 지난달 통합 출범했다. 케이앤웍스는 제주시 오등동 소재의 옛 디케이서비스 건물에 법인을 등록했다. ⓒ제주의소리

(주)카카오(kakao)에 이어 카카오 산하의 4개 운영자회사가 지난달 합병을 마무리하고 (주)케이앤웍스(KnWorks)라는 제주법인으로 통합 출범했다. 

카카오와 IT업계에 따르면 카카오 공동체의 여러 서비스 운영을 담당해오던 디케이서비스, 디케이비즈니스, 이미지온, 엠텍크루 등 4개 운영자회사가 합병하고 지난달 1일 (주)케이앤웍스(대표이사 박윤석) 로 새롭게 출범했다. 

박석윤 케이앤웍스 대표이사 ⓒ제주의소리
박윤석 케이앤웍스 대표이사 ⓒ제주의소리

 

케이앤웍스 본사는 제주시 오등동 소재의 옛 디케이서비스 사옥에 자리 잡았다.  

카카오 패밀리 컴퍼니인 케이앤웍스는 카카오와 다음(Daum)의 인터넷 및 모바일 서비스 운영을 맡게 된다. 

구체적으로 ▶검색 DB 구축 및 운영, ▶지도콘텐츠, ▶스팸 및 어뷰징 업무 등을 포함한 고객CS 등을 전담한다. 

카카오 산하의 4개 패밀리 컴퍼니가 케이앤웍스로 합병된 것은 운영 자회사들의 ‘업무 중복’ 이슈가 발생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다음-로엔엔터테인먼트 등 3개의 회사가 합병되면서 운영 자회사들의 업무 중복 이슈가 발생하면서, 분산되어 있는 운영 자회사 업무의 효율화와 본사 및 공공체와의 비즈니스 기회 확보를 위해 통합 법인을 출범시키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주)케이앤웍스 박윤석(45) 대표이사는 카카오 상무(카카오 메시지·검색사업 팀장)를 역임했다. IT업계에선 박 대표이사가 네이버-다음커뮤니케이션-이베이코리아-카카오를 거치면서 IT 비즈니스 전반을 폭넓게 경험한 베테랑으로 통한다. 

ⓒ제주의소리
ⓒ제주의소리
ⓒ제주의소리
ⓒ제주의소리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