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낭그늘’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랩 8번째 강좌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12일 오후 3시 제주혁신성장센터 낭그늘 세미나실에서 ‘내가 사는 제주의 커뮤니티[000] x 커뮤니티*’를 주제로 워크숍을 연다.

[000] x 커뮤니티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랩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000]을 채워 넣으면서 자신이 만들고 싶은 또는 만들어 가고 있는 커뮤니티다.

예를 들면 ‘플라스틱 제로 x 커뮤니티’, ‘사회적경제 x 커뮤니티’, ‘청년 일자리 x 커뮤니티’ 등이다.

JDC는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랩을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소셜벤처 창업을 위해 기획했다. 낭그늘에서 진행하는 도민 대상 8번째 강의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는 포용성·보편성 등 사회적 가치를 포함한 UN의 새로운 국제 공동목표다.

이번 워크숍은 낭그늘의 사례를 바탕으로 첫 번째 세션에서는 낭그늘 스페이스 매니저의 커뮤니티 조성 과정과 경험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SDGs랩 참여자가 직접 세미나에 참여해 자신의 커뮤니티 소개와 제주도 내 다양한 커뮤니티 케이스 스터디를 진행할 예정이다.

워크숍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온라인 ‘이벤터스’ 홈페이지(https://event-us.kr/mysc/event/12764)에서 하면 된다.

JDC 소셜벤처 지원사업 ‘낭그늘’은 2019년 6월 소셜벤처의 성공적인 창업과 서로 협업할 수 있도록 코워킹 스페이스를 조성했으며, 소셜벤처나 스타트업 뿐만 아니라 누구나 이용 가능할 수 있도록 해 사회문제 혹은 다양한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각자만의 다양한 커뮤니티를 만들어 가고 있다.

조용석 JDC 홍보협력실장은 “JDC는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연계해 낭그늘 SDGs 랩을 운영하고 있다”며 “낭그늘 소셜벤처 지원사업을 통해 글로벌 가치를 지향하는 제주 사회적경제 활성화 플랫폼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