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제주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흐리고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상대적으로 따뜻한 해수면과의 온도차에 의해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오후부터 밤 사이에 북서부 지역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기온이 내려간 산지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5mm 미만이고, 제주도 산지의 적설량은 1~5cm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 낮 기온은 14~17도로 평년에 비해 조금 높겠다. 오전까지는 남쪽에서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평년보다 기온이 높겠으나, 늦은 오후부터는 찬 북서풍이 매우 강하게 불어 기온이 차차 낮아지겠다. 

바람은 초속 10~16m로 차차 강하게 불면서 남부와 추자도를 제외한 전 지역에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다.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북서부 지역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중산간 지역으로는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에 주의가 요구된다.

해상에는 오후부터 제주도전해상과 남해서부서쪽먼바다에 바람이 초속 10~16m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2.0~4.0m로 차차 매우 높아지면서 밤에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