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갑 정의당 고병수 예비후보.
제주시 갑 정의당 고병수 예비후보.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제주시 갑 지역구에 출마하는 정의당 고병수 예비후보가 22일 보도자료를 내고 “제주 제2공항 반대 여론을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고 예비후보는 “제주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가 진행한 여론조사 결과, 제2공항 건설 반대 의견이 55.9%로 찬성 의견보다 15%p 가까이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도의회가 추진하는 도민 의견 수렴에 대해서는 76%가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도민들의 제2공항 반대 여론이 높으며,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도민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원 지사는 기회가 있을 때마다 제2공항은 도민들의 숙원사업이기 때문에 추진이 필요하다고 했지만, 이제는 다시 검토해야 할 때라는 점을 인정해야 한다. 또 도의회가 추진하는 제2공항 갈등해소를 위한 특별위원회 활동에 보다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고 예비후보는 “제2공항 건설을 반대하는 도민 의견에 지지를 보내며, 제주의 자연과 사람을 지키는 정치를 만들어 가겠다. 정의당은 제2공항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겠다”며 “(이번 여론조사 결과는)절차적 정당성도 부족하고, 비민주적으로 계획된 제2공항 계획에 대한 도민들의 경고 메시지다. 책임있는 정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