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원희룡 지사 행보 당황…도정에 충실해야”
정의당, “원희룡 지사 행보 당황…도정에 충실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당, 원지사 ‘미래통합당 입당→최고위원 수락’에 “지역현안 챙길 수 있을지 우려”

정의당 제주도당이 최근 원희룡 제주도지사의 미래통합당 입당에 이은 최고위원직 수락 등 일련의 중앙정치 행보에 도민들이 당황스러워하고 있다고 쓴소리를 건넸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17일 논평을 내고 무소속 제주도지사가 정당에 가입하는 것은 정당정치를 표방하는 대한민국의 정치구조상 불가피할 수도 있지만, 일반 당원으로 참여하는 것과 공당의 지도부격인 최고위원을 맡는 것은 완전히 다른 문제라고 비판했다.

이어 현직 지사가 최고위원을 겸하는 것이 매우 이례적일 뿐만 아니라 총선을 앞둔 민감한 시점에 꼭 이래야 하는지도 의문이라며 “‘현직 지사로서의 직무를 소홀함 없이 수행할 것이다라고 밝혔지만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기침체 등 지역의 산적한 현안을 제대로 챙길 수 있을지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정의당은 또 사실 이런 우려는 오래 전부터 예견되어 왔다. 공무와 무관한 인터넷TV를 운영하더니 언제부턴가 중앙정치 현안에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 도민과의 약속을 깨고 미래통합당에 입당하고 곧바로 최고위원을 승낙했다며 이른바 중앙정치 복귀를 염두에 둔 일련의 행보가 아니냐는 의심의 눈길을 보냈다.

그러면서 “‘도민만 바라 보겠다는 것은 정치적 수사에 불과한 것은 아닌지 도민의 뜻을 따르지 못해 죄송하다고 사과했지만 진정성이 느껴지지 않는 이유라며 중앙정치에 몰입하는 동안 도민들이 불안하지 않도록 도지사직에 충실하기를 바란다고 충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4
서귀포시민 2020-02-17 23:59:06
정의당이 꼭 교섭단체 정도는 이뤘으면 좋겠다.
서귀포야 당연히 민주당 후보가 당선될거고. 제주시도 자한당은 한명도 안될거라고 보는데,
제주시 갑 선거에서 정의당 후보가 당선됬으면 좋겠다. 투표권은 없지만 ㅎ
대신 정당투표는 정의당 해주마!!
자한당 아웃 ㅎ
아 자한당은 벌써 아웃이지
자한당 아바타 미래통합당 아웃!!
121.***.***.27

진보정당맞나 2020-02-17 23:27:10
정의당 논평이 왜 이 모양인지 이해가 안가네요.
물에 물탄듯 술에 술탄듯, 지사에게 조언하는 듯한 논조네요. 지금 정의당이 이 정도밖에 원지사에게 할 말이 없나요?
못하는건가요? 집권여당 코스프레 합니까?
당장 퇴진 투쟁 하기전에 사퇴하라고 욕을 드려야지 무슨 아래 동서가 손윗처남에게 존댓말 하듯이 처신을 당부하고 있네.
이래서 정의당이 민주당 2중대라고 불리는 것.
제대로 좀 비판하고 강력히 성토할 땐 성토해야지요.
도정에만 힘써도 모자랄판에 서울가서 도로새누리당 하고 자빠졌는데 원지사님 살살 하세요 라고 토닥거려주나요?
정의당 제주도당 실망입니다. 대실망.
14.***.***.57

제주인 2020-02-17 12:55:20
그럼 다른 대통령과 다른 시도지사도 모두 탈당해야겠네..
118.***.***.199

제주사람 2020-02-17 12:32:39
아이고야.니들이나잘허라.지들도못하면서남까냐
1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