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지역인재들의 학업에 따른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우수한 자질을 갖춘 지역사회 인재를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2020년 '제주인재육성장학생'을 선발한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2020년부터는 그동안 다양한 명칭으로 사용되어 온 인재육성 장학금을 '제주인재육성 장학금'으로 명칭을 확정하고 사용해 나감으로써 명실상부 제주의 대표적인 공공 장학금으로 위상을 강화시켜 나갈 예정이다. 

올 해는 총 155명 내외의 학생을 선발해 초・중・고등학생은 1인당 최대 100만원, 대학생 및 대학원생은 등록금 범위 내 최대 200만원을 장학금 종류별로 지원할 예정이다.

장학금을 신청 자격은 △2020년 1학기 재학 중인 학생으로 △신청자(학생)와 그 보호자가 도내 합산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둔 적이 있고 △현재 신청자 또는 그 보호자가 도내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단 2019년도에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에서 지원한 인재육성 장학금 수혜자와 2019년도 휴학자(군복무 휴학 제외) 등은 제외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3월 2일부터 3월 27일까지이다.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홈페이지(www.jiles.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하고 장학금 종류에 따른 증빙서류를 갖춰서 신청하면 된다. 

제주도내 학생인 경우 소속 학교로 신청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니 이를 확인해서 신청을 해야 하며, 도외 학생인 경우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개별 신청하면 된다. 

제주인재육성 장학금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의 '인재육성사업 및 장학생선발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그 대상자를 확정할 예정이며, 결과는 4월 중순 경에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홈페이지 및 개별통지와 함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장학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www.jeju.go.kr)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홈페이지(www.jiles.or.kr) 통해서 확인하면 된다. 문의는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064-726-991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