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고용센터, 화상면접관 설치...고용안정 추진
제주고용센터, 화상면접관 설치...고용안정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기업과 구직자가 온라인상으로 면접을 보고 채용 할 수 있는 ‘화상면접관’을 지난 14일부터 시범 운영하며 3월부터는 구인기업 및 화상면접 참여자의 사전신청접수를 받아 상시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고용센터는 기업들의 채용일정이 상반기에 많이 몰려있어 타시도 또는 읍면 등 장거리 취업면접을 보러 가야하는 구직자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최근 ‘코로나19’확산에 따른 감염우려로 기업들의 채용계획이 연기되거나 잠정 일정이 미뤄지고 있어 침체된 취업시장을 활성화 하고자 ‘화상면접관’을 운영해 고용안정을 추진하는 것이다.

이번 운영하는 ‘화상면접관’은 고용복지플러스센터 3층에 화상면접 전용 부스 3개가 설치되며, 면접자는 접수 순서대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화상면접 현장 참여자에 대해서는 일회성 참여로 끝나지 않고 고용센터에서 1:1 맞춤형 취업컨설팅으로 자기소개서, 심리안정지원 프로그램, 면접기술, 교육훈련과 구인업체 매칭 등 채용될때까지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최근 인공지능(AI)면접을 시행하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으나 이에 대한 정보부족과 고비용인 (AI)모의면접 테스트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구직자들을 위해 3월 중 무료로 인공지능(AI)면접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화상면접관’에 인공지능(AI) 면접 프로그램을 추가 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인공지능(AI)를 통한 자기소개서 검증 및 실전 면접연습 피드백을 통해 취업준비생들이 체계적으로 면접능력 강화하고 화상면접으로 실제 취업을 할 수 있다.

‘화상면접관’ 운영은 2019년 8월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에서 운영됐고 기업의 면접방식 변화를 반영해 제주도는 화상면접관을 상설화해 취준생들이 언제든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전 신청제로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구인기업과 구직자는 고용센터로 신청(064-710-4458) 하여 참여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