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 적극 검토 요구"
위성곤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 적극 검토 요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국회의원(서귀포시)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제주 경제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정부차원의 신속한 지원과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위 의원은 20일 국회에서 개최된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수출입 감소와 관광산업 침체에 따른 내수경제 위축으로 인해 기업뿐만 아니라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특히 "제주의 경우 중국인 관광객 및 내국인 관광객 감소로 인하여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들의 매출이 급감해 지역경제가 큰 어려움에 봉착했다"며 국가균형발전특별법 제17조에 따른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과 관광호텔에 대한 산업용 전기요금 적용 등을 요청했다.

이에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지방자치단체가 요건을 갖추어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 신청을 하면 검토하겠다"며 "관광호텔을 포함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대책이 필요하다는데 공감하고, 산업용전기요금 적용은 효과 등을 검토해 한전과 협의하겠다"고 답했다.

또 위 의원은 "제주지역 외식업체들의 평균고객 감소율이 38.4%로, 전국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전국에서 가장 모범적으로 운영해 왔던 전통시장 중 하나인 서귀포 올레시장의 경우 관광객의 발길이 끊긴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경영안정자금 확대 등 정부차원의 추가지원책과 국내관광수요 창출을 위해 예정되어 있는 봄 여행주간을 3월로 앞당겨 시행될 수 있도록 협의해달라고 요청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위 의원이 말씀해 주신 의견에 적극 동의하며 2차 대책을 준비하고 있다"며 "관광업과 숙박업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4
바다 2020-03-04 22:20:27
더불어망한당이 여권 장악한 2017년 이후 숙박업계는 매년 1/2씩 매출이 줄어 왔으나 위성곤이 한 일이라곤 얼굴 한번 안 보이고, 고통을 위로 한번 한 것 못들었다. 이제 와서 왠 헛소리! 심판일날 보자!
222.***.***.8

민심 2020-02-25 11:24:45
민주당, 누가말했더라.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나라 만들겠다고?
하늘도 그 오만함에 노했는지 온 나라가 난리에 난리, 손대는 일마다 폭망,
이처럼 막가파 정권, 정말 베너수웰아 나라 처럼 되는게 아닌가 걱정이다.
좌파정권이 한계를 보며 속고 속았던 것들을 후해한다.
더이상 무슨 말 필요하리, 무능하면 그자리에서 물러나 주는게 도리다.
122.***.***.58

위선곤 2020-02-21 16:37:55
너네 당대표가 상인에게 뭐라고 했냐
이럴때 벌어둔 돈 있으니까 좀 쉬시라고 했다

대통령은
이런 비상시국에
오스카상에 숟가락 언으려고
청정한 청와대에서 짜파구리 파티하고 있고

관점이나 관심사가 이러한데 글쎄
특별구역으로 지정해줄까?
모르지 워낙 잘퍼주는 당이라
11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