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전략공천은 재심 대상 아니"...박희수 "공정과 정의 민주당에 없다"

박희수 예비후보 페이스북
박희수 예비후보 페이스북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이 제주시갑 선거구 후보자로 송재호 전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을 전략공천한 것과 관련한 박희수 전 제주도의회 의장의 '재심'이 기각됐다.

이에 따라 박희수 예비후보가 더불어민주당을 탈당, 무소속 출마를 결행하게 될 지 항후 행보에 관심이 모아진다.

박희수 예비후보는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제주시갑 선거구 전략공천 재심 요청 결과에 대한 결과를 공개했다.

중앙당은 "전략공천지역은 재심 대상이 아니"라며 "전략공천은 이의 신청이나 구제절차가 없다"고 박희수 예비후보에게 통보했다.

박 예비후보는 "코로나 때문에 마음이 가뜩 무거운데 민주당 중앙당은 30년 가까이 모든 걸 바친 민주당원 박희수의 재심 요청에 대한 답변"이라며 "공정과 정의는 청와대에만 있고, 민주당에는 없는가 보다"라고 불만을 표시했다. 

박 예비후보는 지난 26일 페이스북에 지난 2016년 20대 총선에서 공천관리위원회가 컷오프(공천배제) 결정을 내리자 탈당한 후 무소속으로 출마해 당선된 당시 이해찬 후보 관련 기사를 올린 바 있다. 무소속으로 당선된 뒤 복당 한 이해찬 의원은 지금은 당대표로 4.15총선을 진두 지휘하고 있다.

정가에서는 이같은 박 예비후보의 SNS 정치는 민주당을 탈당, 무소속으로 출마하기 위한 명분을 쌓기 위한 것으로 보는 시각이 많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