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필 예비후보. ⓒ제주의소리
강경필 예비후보. ⓒ제주의소리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하는 미래통합당 강경필 예비후보는 1일 “코로나19로 인해 위기에 처한 도내 숙박업소와 음식점의 파산을 막기 위해 전기요금을 일반용이 아닌 산업용 요금으로 적용할 것”을 촉구했다.

강 예비후보는 “제주도내 관광객 예약이 98%이상 취소돼 도내 모든 숙박업계와 음식점이 파산지경에 이르렀다”며 이 같이 말했다.

강 예비후보에 따르면 현재 숙박업소와 음식점은 7개의 전기요금 체계 중 가장 비싼 일반용 요금을 내고 있다. 산업용이 kw당 106.46원인데 반해 숙박업과 음식점은 산업용보다 18.1%가 비싼 kw당 129.97원의 일반용 요금을 내고 있다.

강 예비후보는 “제주도내에는 굴뚝 산업체가 적고, 결국 관광산업이 산업체라고 볼 수 있다. 숙박업체와 음식점에 산업용 요금을 적용하는 것이 논리적으로도 타당하다”며 “전기요금은 법개정 없이 물가안정위원회 심의와 국무회의 심의를 거쳐 대통령의 승인을 얻어 결정할 수 있으므로 빠른 시일내에 조치가 이뤄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강 예비후보는 또 “국회의원으로 당선되면 장기적으로는 전기사업법, 예산회계법, 물가안정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을 개정해 전기요금체계를 합리적으로 개편하겠다”고 약속했다.

강 예비후보는 “코로나19로 인해 제주도의 경제적 피해가 가장 크고 그 중에서도 숙박업, 음식점업 및 여행업의 피해가 막심하므로 당장이라도 산업용 전기요금을 적용해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