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갑 미래통합당 구자헌 예비후보.
제주시 갑 미래통합당 구자헌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제21대 총선 선거대책위원회 출범 기자회견에서 “4.3특별법 개정안이 국회 문턱을 넘지 못한 이유는 미래통합당의 반대 때문”이라고 말한 가운데, 제주시 갑 미래통합당 구자헌 예비후보가 “뻔뻔하고 몰염치한 변명”이라고 말했다.

구 예비후보는 9일 보도자료를 내고 “민주당 제주 국회의원 3명은 4.3의 역사를 자신들의 전유물처럼 여기고 선거때면 4.3유족을 대상으로 표를 구걸하는데 혈안이 된다. 제주4.3은 정쟁의 대상이 될 수 없으며, 여야를 불문하고 모든 정치권이 관심이 갖고 힘을 모아 성찰로서 풀어야할 제주도민 인권 유린의 역사”라고 말했다.
 
구 예비후보는 “4.3이 오늘에 이르기 까지 오롯이 민주당만 중심에 있었던 것이 아니다. 김대중 정부가 4.3을 어둠에서 빛으로 이끌었다면 박근혜 정부에서 4.3이 국가추념일로 지정됐다. 도민의 인권유린 역사를 위로한 성찰의 증거”라고 말했다.
 
이어 “4.3은 민주당의 전유물이 돼서는 안되고, 개인 정치적 목적으로 이용되는 것은 더욱 용납할 수 없다. 4.3은 정쟁의 도구가 돼서는 안된다”며 “민주당은 20대 국회 집권당이면서 다수당이다. 민주당 이중대라 불리는 정당이 합치면서 4+1이라는 정치 패거리 조직이 20대 국회를 좌우했다는 것은 온 국민이 다 아는 사실”이라고 주장했다.
 
구 예비후보는 “민주당과 국회의원 3명에게 그 동안 무엇을 했는지 묻고 싶다. 민주당은 4.3 인식에 대한 위선의 탈을 벗어 던지고, 진심으로 16년 민주당 국회의원 집권 동안 무엇을 했는지 반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