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갑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예비후보.
제주시 갑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예비후보.

제21대 국희원선거 제주시 갑 지역구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예비후보가 ‘제주다운 제주’를 위한 3대 정책을 공약했다.

송 예비후보는 12일 보도자료를 내고 “자연·환경과 공동체문화 등 제주의 가치를 지키고 키우는 것이 ‘제주다운 제주’로 가는 길”이라며 ▲문재인 정부 2대 제주 국정과제 완성 ▲환경·문화·안전 등 지속가능한 제주 ▲생활·복지 등 ‘내 삶이 빛나는 제주’ 등 3대 정책을 약속했다.

송 예비후보는 “제주4.3의 완전한 해결과 제주특별자치 분권 모델 완성에 매진하겠다. 조속한 4.3 배·보상 문제 해결로 출발하고, 제주특별법 개정을 통해 제주가 나아갈 방향을 정립해 미래 먹거리를 창출할 수 있는 지원체계를 갖추겠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형 환경생태서비스 지불제 도입, 제주의 미래 먹거리를 위한 ‘제주녹색과학기술원’ 설립, 제주형 자원순환시스템 구축 등에 국비를 투입해 도민이 체감·공유하는 환경자산 가치를 구현하겠다. 제주 문화 정체성 정립과 지역 차원 감염병 예방·관리체계 강화에도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송 예비후보는 “생활밀착형 기반시설 복합화와 공유주차관리 e-시스템 도입, 녹지공간 확대 등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겠다. 모두가 편한 유니버설 디자인 확대, 아동돌봄 공공성 강화, 지역밀착형 치매 관리 등 복지체계도 강화하겠다. 청와대·중앙정부와 소통 능력을 발판 삼아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