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치병학생 진료비·체제비·학원비 지원 희망자 접수
난치병학생 진료비·체제비·학원비 지원 희망자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중증 질환 학생의 학습권·건강권 보장을 위한 '혼디희망 난치병학생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암, 심·뇌혈관, 희귀 난치성질환 등 장기 치료를 요하는 질환 학생이며, 해당 질병의 치료를 위해 학교를 유예 또는 휴학한 학생도 지원 가능하다. 

사업은 1인당 연 300만원 한도 내에서 온라인 수강료, 특기적성 학원비, 비급여 진료비 등 본인이 원하는 항목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해당 질환의 진료를 위해 도외 의료기관에 통원, 입원하는 경우 소요되는 대상학생 및 동반 보호자 1인의 항공료, 선박료, 숙박비 등 체재비도 지원 가능하다.

다만, 국비지원 의료비 사업 또는 타 난치병질환 지원사업으로 지원을 받은 경우 중복 지원받을 수 없다.

지원을 희망하는 보호자는 진단서, 의사소견서, 각종 납부영수증 등을 구비한 후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된 신청양식을 이용해 도교육청 안전복지과(064-710-0601) 또는 이메일(carejejuedu@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신청의 편의를 위해 4월 13일부터 5월 15일까지 1차, 9월 14일부터 10월 16일까지 2차, 내년 1월 4일부터 29일까지 3차에 걸쳐 집중 신청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