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제주는 대체로 맑은 가운데, 주말인 내일(21일) 낮부터 차차 흐려져 모레(22일) 오전에는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제주지역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떨어져 낮 기온은 14~17도로 어제에 비해 떨어지겠다.

내일은 따뜻한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올라 아침 8~11도, 낮 18~23도의 분포를 보여 낮과밤의 기온차가 10도 내외로 크겠다.

모레 낮부터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중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다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떨어져 낮 기온은 16~19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모레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는 가끔 비가내리고, 오후부터 다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다. 비 날씨는 저기압의 이동경로와 강도, 이동속도에 따라 강수 집중구역과 강수시간, 강수량이 달라질 수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

당분간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모레까지 바람이 초속 9~13m로 약간 강하게 불고 물결도 1.5~2.5m로 일겠으며, 특히 내일 밤부터 모레 사이에 돌풍과 함께 안개가 짙게 끼는 해역이 있겠으니, 항해 및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주의해야겠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