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고용센터는 제주권역재활병원 신규 직원 채용 면접에 화상면접을 지원한다.

제주권역재활병원은 코로나19 감염증 전국적 확산에 따라 신규직원 채용 면접 일정을 당초 3월9일에서 23일로 연기했지만 재차 면접 일정을 연기할 수 없어 제주도 고용센터에 마련된 화상면접관에서 면접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신규 채용은 작업치료사, 사회복지사, 시설관리직 각 1명씩 채용하게 되는데 도내 구직자 9명, 도외 구직자 5명 등 총 14명 화상면접에 참여하게 된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제주지역 구직자는 제주고용센터 3층에 마련된 화상면접 전용부스에서(경북구미 지원자는 구미시니어클럽, 광주지역 지원자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호남지역본부, 경기도 지역 지원자는 수원고용복지플러스센터. 서울지역 지원자는 금천시니어클럽) 병원에 설치된 면접관용 화상장비를 통해 지원자와 면접관이 비대면 방식으로 질의·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제주고용센터에서는 지난 2월 화상면접 상설채용관을 설치 한 이후 2회, 3개 기업, 20명에 대해 면접을 진행한 바 있다. 앞으로도 도내기업과 구직자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나갈 계획이다.
 
조기호 제주권역재활병원원장은 “코로나19로 전국민이 힘든 상황에 타시도에서 장거리 면접을 보러 와야하는 구직자들은 경제적· 시간적인 또 다른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 구직자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을 고려한 방안”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