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제주도당이 더불어민주당 오영훈(제주시 을) 국회의원 심판론을 꺼내들었다.
 
'미래통합당 경제살리기 도민통합 제주선대위'는 30일 논평을 내고 “일 하지 않는 민주당 오영훈 후보에게 제주의 미래를 다시 맡길 수 있겠나”라고 쏘아 붙였다.
 
미래통합당은 “20대 국회가 사실상 종료된 현시점에서 민주당 오영훈 후보의 국회의원 입법 활동 성적표가 평균 이하 수준인 것으로 확인됐다”며 “국회 의안정보시스템과 참여연대 의정감시센터에 따르면 오 후보는 20대 국회에서 81건을 발의했고, 이중 21건이 처리됐다”고 말했다.
 
이어 “오 후보의 법안 처리율은 25.9%로 식물국회, 동물국회 오명을 받는 20대 국회의 발의 법안 처리율 34%보다 낮다. 원안 가결되거나 수정 가결된 것은 6건에 불과하고, 20대 국회가 막을 내리면서 자동 폐기되는 법안이 70%에 달한다”고 비판했다.
 
미래통합당은 “입법 활동 실적은 국회의원이 일 했는지, 안했는지 평가하는 중요한 잣대다. 민주당 오 후보의 형편없는 입법실적은 국민의 대리인인 국회의원의 기본업무에 충실했다고 보기 어렵다”고 주장했다.
 
미래통합당은 “총선을 앞두고 현역의원 의정활동 평가 기준으로 2019년 10월까지 법안 발의 건수를 반영하겠다고 하자 오 후보는 10월28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10건의 법안을 무더기로 대표 발의했다”고 저격했다.
 
미래통합당은 “녹색당은 지난해 11월 ‘법안 몰아치기, 법안 쪼개기 입법 발의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고, 오 후보가 4위에 이름을 올렸다. 국민은 안중에도 없이 일을 제대로 하지 않고, 공천에 눈이 멀어 당 지도부 눈치 보기, 줄서기에만 골몰한 오 후보의 한심한 작태에 안타까움을 금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미래통합당은 “오 후보는 이에 대해 해명하고 도민들에게 사과하는 것이 도민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다. 국회의원 본연의 임무를 망각하고, 일하지 않은 오 후보를 다시 국회로 보낸다면 도민들은 값비싼 대가를 치를 수밖에 없다. 4.15총선에서는 도민을 기만하고 일하지 않은 무능한 후보자를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고 날을 세웠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