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정읍 더불어민주당 박정규 후보.

제주도의원 재·보궐선거 대정읍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박정규 후보 측이 경쟁 상대인 무소속 양병우 후보를 향해 “자녀 일감 몰아주기 의혹에 대해 진솔하게 해명하라”고 7일 촉구했다.

앞서 양 후보는 ‘양 후보가 대정읍장 재직 당시 아들이 다닌 회사에 일감을 몰아줬다’고 의혹을 제기한 박 후보를 허위사실 공표와 명예훼손으로 지난 6일 서귀포시 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했다.

이에 박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박 후보 캠프)는 “양 후보는 핵심적인 공개 질의에 대해 단순히 허위사실이라고 변명할 것이 아니라, 본인이 결재하지 않았는지 또는 그 회사가 가족과 전혀 관련이 없는지를 밝히면 될 일”이라고 역공을 펼쳤다.

또 “의혹 제기에 대해 유권자들이 선거와 관련한 정보를 공유하는 것은 선거법 위반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그럼에도 고발장으로 대응하고 SNS 유포자를 엄벌하겠다느니 대정읍민을 범죄자로 만들지 말기를 바란다는 등 대정읍민을 겁박하는 것은 군사정권 시절의 언론 통제와 같은 구시대의 사고 방식을 떠올리게 하는 대목”이라고 강도높게 비판했다.

박 후보 캠프는 “대정읍민의 알 권리를 무시하는 처사에 대해 이미 드러난 사실만으로도 공직자의 기본 윤리에 반하는 것이다. 심히 유감을 표하며 다시 한 번 양 후보의 진솔한 반성과 사과를 촉구한다”며 “대정읍민들의 수준을 과소평가 하지 말 것을 강력하게 경고한다”고 맞불을 놨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