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이 더불어민주당에 제주시 갑 송재호 후보 제명을 촉구하고 나섰다.
 
통합당 경제살리기 도민통합 제주선대위는 9일 성명을 내고 “중앙당 차원의 대통령 선거 개입 의혹에 대해 진상조사단 구성을 제안하고, 관련 의혹 규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경고했다.
 
논란이 되는 송 후보의 발언은 지난 7일 오후 2시 제주시민속오일시장 유세에서 나왔다.

당시 송 후보는 “제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이야기했습니다. 제가 당신과 함께 대통령님을 모시고 3년간 봉사하지 않았습니까. 저를 위해서 해줄 것이 하나 있다. 4월 3일 제주도에 오셔서 유족 배·보상을 위한 4.3특별법 개정, 반드시 제주도민에게 대한민국 국민에게 약속하시라. 여러분, (대통령이 실제로) 약속하셨지 않았느냐”고 발언했다.
 
선대위는 “송 후보 발언은 본인의 당선을 위해 대통령이 제주를 방문했고, 4.3특별법 개정을 약속했다는 주장이다. 4.3의 완전한 해결을 바라는 희생자와 유족 가슴에 비수를 꽂는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망언”이라며 “도민사회가 송 후보 망언에 충격을 넘어 민주당에 대한 분노를 금치 못하는 이유”라고 비판했다.
 
선대위는 “송 후보의 발언이 사실이면 문재인 대통령이 선거에 개입한 것이고, 거짓이라면 허위사실 유포다. 두가지 경우 모두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설령 (송 후보가)당선된다 하더라도 당선이 무효될 수 있는 엄중한 사안”이라고 꼬집었다.
 
선대위는 “코로나19와 경기 침체로 온 국민이 어려움을 참는 마당에 대통령의 선거 개입은 있을 수도 없고, 있어서도 안된다. 청와대의 명확한 해명이 필요하다. 민주당도 송 후보를 제명하는 것만이 들끓는 국민적 여론 악화를 수습할 수 있다”고 민주당 차원의 대응을 촉구했다.
 
선대위는 “선거관리위원회와 수사기관 역시 송 후보 발언에 대해 즉각 조사하고, 대통령 선거 개입 의혹에 대해 낱낱이 밝혀야 한다. 허위 사실 유포로 송 후보는 공명한 선거로 유권자의 선택을 받아야할 후보 자격을 상실했다. 즉각 사퇴하는 길만이 역사의 죄인이 되지 않는 길”이라고 공세를 취했다.
 
선대위는 “중앙당 차원의 대통령 선거 개입 의혹에 대해 진상조사단 구성을 제안하고, 관련 의혹 규명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