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JDC4차산업아카데미] 1학기 전면 온라인 강의...올해 첫 강의 지은성 오젬코리아 대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기 위해 우리는 어떤 성장을 해야할까? 제주청년들에게 답을 알려줄 온라인 강연이 막을 연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 제주대학교, [제주의소리]가 공동진행하는 대학생 아카데미가 새로운 이름 ‘JDC 4차 산업 아카데미’를 내걸고 찾아온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2020년 1학기 4차 산업 아카데미는 전면 온라인 강의로 변경 진행한다.

지은성 오젬코리아 대표

경쾌하게 첫 문을 연 연사는 청년 사업가 지은성 오젬코리아 대표. 오젬코리아는 1, 2, 3차 산업을 융합하는 6차 산업 코디네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특히 제주의 품질 좋은 농축산물을 발굴해 스토리를 입히고 색다른 마케팅으로 농업을 혁신하는 지 대표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한달 체류 프로그램 ‘제주다움’을 통해 제주와 인연을 맺었다.

이어 제주벌꿀, 백돼지, 카라향 등 농가와 축산물을 발굴하고 리브랜딩에 성공해 높은 매출과 수익을 창출한 바 있다.

또 전국 최초로 제주에서 6차산업을 콘텐츠로 한 ‘2019 제1회 파밍플러스앳제주페어(6차산업제주국제박람회)’에서 최연소 공동 조직위원장을 맡았을 정도로 지역 6차 산업의 핵심인력이기도 하다.

지 대표는 지난 8일  ‘4차 산업시대, 로컬에 집중하라’라는 주제로 강연 촬영을 마쳤으며 강연 영상은 온라인을 통해 12일 공개된다.

AI, IOT, 빅데이터와 같은 4차 산업 주요 키워드와 제주 로컬을 엮어 제주의 미래 산업의 방향성을 쉽고 흥미롭게 제시한 이 강연은 로컬 크리에이터로 도약할 제주청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4차 산업 아카데미는 제주대학교 이러닝센터와 [제주의소리] 메인 홈페이지 소리TV 영상으로 시청 가능하며 오는 12일부터 7주 동안 매주 화요일 영상이 게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