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6차센터가 제주 6차산업 인증업체를 소개하는 디렉토리북과 가이드맵을 출간했다. ⓒ제주의소리
제주6차센터가 제주 6차산업 인증업체를 소개하는 디렉토리북과 가이드맵을 발간했다. ⓒ제주의소리

제주 6차산업 인증업체와 제품, 체험 프로그램 등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6차산업 디렉토리북과 가이드맵이 발간됐다.

제주도 비영리법인 (사)제주농업농촌6차산업지원센터(이사장 강승진, 센터장 안순화, 이하 제주6차센터)는 ‘제주농부의 정성 진심만을 담은 6차산업 디렉토리북’과 ‘6차산업 테마별로 찾아가는 제주농촌 감성로드’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6차산업 디렉토리북은 제주 6차산업 인증현황과 인증 경영체 98곳에 대한 간단한 설명, 주요 생산품, 생산품 상세 설명, 가격 등 내용이 수록됐다.

가이드맵은 6차산업 체험프로그램 운영업체 51곳에 대한 위치를 지역별로 표시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지도 뒷면에는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종류와 운영시간, 휴무일 등을 표기해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했다. 

또 가이드맵을 소지하고 체험장 방문 시 일부 업체에 대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쿠폰도 마련됐다.

안순화 제주6차센터장은 “간편하게 제주6차센터 홈페이지(제주6차산업.com)에서 PDF파일로 만나보실 수 있다. 또 첨단과기단지에 위치한 사무실을 방문하시거나 제주6차센터 주최 행사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다”며 “이번 디렉토리북과 가이드맵을 통해 제주 6차산업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주6차센터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제주 6차산업의 기반 강화와 제주농촌경제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또 단순 생산 및 가공에 그치던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여 농가소득증대는 물론 지속발전 가능한 농업·농촌 육성을 위한 역할을 도맡고 있다.

문의 : 제주농업농촌 6차산업지원센터 064-722-7914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