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당 제주 "국토부 제2공항 위험 인지, 도민 농락 말라"
민생당 제주 "국토부 제2공항 위험 인지, 도민 농락 말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생당 제주도당은 14일 논평을 내고 "제2공항에 대한 중차대하고도 위험한 사실을 사전에 인지했음에도 내용을 숨겨온 국토부는 더이상 제주도민을 농락하지 말라"고 성토했다.

민생당 도당은 "행정안전부가 국토부에 전달한 제2공항 건설 관련 재해영향성검토 협의 결과 통보서에 '신난천지구, 온평천지구'에 제2공항을 건설하게 되면 홍수 등의 재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예측하했다고 한다"며 "제주도민에게 어떠한 사실 정보도 제공하지 않고 제2공항 건설을 강행만 하려한 국토부의 행태에 분노를 금치 않을 수 없다"고 했다.

이어 "진정한 국책사업이라면 정부는 정확한 사실정보를 제공하면서 지역주민과 이해당사자간의 오랜 숙의의 과정 및 객관적 검증을 통해 각자의 이견을 좁히면서 갈등을 해소해 나가야만 민주적이고 절차적 정당성이 인정되는 국책사업이라 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민생당 도당은 "그동안 국토부가 추진해 온 제2공항 건설 관련 진행과정과 내용의 진실성을 들여다 보면 너무나 조악하기 그지없다"며 "그동안 제주도민을 기만한 국토부의 행태에 대해 원희룡 지사는 도민의 입장에서 판단하고 행동해야 한다. 대통령을 비판하기 전에 도민을 외면하는 자신의 부족함부터 깨우쳐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7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7
정나리 2020-05-16 22:23:17
모든것에 문제를 삼으면 문제 안되는것 하나도 없습니다.
그토록 염원했던 2공항 유치에 성공하니
맘속에 품었던 지역이 아니어서 그런지
오만가지를 문제화 하면서 여론몰이를 하네요..

성산읍에 들어서도 그 효과는 제주도 전역으로 파급이 당연한걸요..
지역이기심과 기득권 잠시 내려놓고 균형발전으로 도전체가 성장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175.***.***.125

한심 2020-05-15 17:31:43
제주도는 어디서나 한라산이 보인다.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제주도는 모두 산 아래 살고 있다는거다.

따라서, 제주도는 대부분이 비만 오면, 홍수 위험 지역이다. 그래서, 제주도는 물이 안 흐르는 수로와 물이 하나도 없는 저수지가 수 없이 많다. 육지 사람들은 이해를 못하지만, 비가 오면 바로 물이 엄청 흐르다가 바로 없어진다. 제주도에서는 이런 것이 새로운 것이 아니다. 그래서, 토목 사업할 때, 참고해서 설계한다.

이따위 기사로 말장난하지 마라.
211.***.***.217

한심하다 2020-05-15 17:30:44
제주 서부 대정 해양 풍력 발전소는 제주 서부 친환경 전기 공급을 위해서 필요한것이다. 하지만,서부 도의원들이 주변 땅값에 악영향 있다고 하니, 도의회에서 반대해서 부결시켰다.

처음 제주 서부 쪽에 공항 건설한다고 했을때, 서부 도의원들이 환경 파괴라고 반대 했니?

제주 동부에 제2공항 건설되면, 제주시 기존 공항 주변 상권 죽는다고 반대가 심했다. 그래서, 국토부가 원설계와 달리 국제 항공 노선은 빼고 국내선만 제2 공항에 건설하기로 했었다. 그런데도, 제주시와 서부 의원이 땅값 떨어진다고 없는 갈등을 조장한 것이 아닌가!
211.***.***.217

도민 2020-05-15 07:59:24
민생당이 뭐지? 처음듣네. 그런데 제주도민을 농락하지 말라고 제주도민의 대표를 자처하는건 뭐지? 제주도민이 선택도 안했는데 제주도민 대표라고 하는건 범죄아닌가? 반장선거에 뽑히지도 않았는데 반장역활을 독단적으로 하는건 민주주의 무시하는 처사다. 그냥 제주민생당을 농락말라...로 바꿔라. 진심으로 말하는데 루저는 끼지마라.
64.***.***.98

제주도민 2020-05-14 22:43:59
민생당은 제발 나서지 마세요
이번에 국회의원 한명도 배출도 못하고서
부끄러운줄 아시고요
제발로 나서지 말길 바랍니다
121.***.***.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