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행정시장 낙점 초읽기..."설마 음주전력자 임명할까"
원희룡, 행정시장 낙점 초읽기..."설마 음주전력자 임명할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1-2일 응모자 면접, 3일 인사위원회서 복수추천...원 지사 최종 낙점은 누구?
ⓒ제주의소리
ⓒ제주의소리

원희룡 제주지사의 제주시와 서귀포시 양 행정시장 예정자 낙점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그러나 이번에도 공모 전부터 어김없이 나돌던 내정설이 점차 현실화될 것이란 소문이 확산되면서, 사실로 드러날 경우 도의회 인사청문 등 임명에 상당한 진통이 일 것으로 전망된다.

제주도 인사위원회는 3일 면접을 마친 제주시장 후보자 3명과 서귀포시장 후보자 5명에 대해 후보자를 압축,원희룡 지사에게 복수로 4일 추천했다. 

앞서 행정시장 선발시험위원회는 1일과 2일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서귀포시장 응모자와 제주시장 응모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실시한 바 있다. 

시장 공모가 시작되기 전부터 제주시장은 정치인 출신, 서귀포시장은 공직자 출신이 임명될 것이라는 '내정설' 얘기가 흘러나오기 시작했다.

민선6기와 7기에 이르는 동안 양 행정시장에 임명된 인사들 대부분은 이 내정설에 거론도된 인물을 벗어난 적이 거의 없다. 

이번에도 제주시장에는 정치인 출신 A씨 등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고, 서귀포시장에는 전직 고위 공직자 출신인 K씨와 현직 O씨 등이 거론되고 있다.

특히 논란이 되고 있는 인사는 원지사 비서실장 출신의 퇴직 공직자 K씨다.  K씨는 지난 3월26일 음주운전에 적발돼 약식기소됐고, 제주지방법원은 4월17일 벌금 800만원에 약식명령을 내린 바 있다. 

K씨는 지난 3월26일 오후 9시47분께 술에 취한 상태에서 운전을 하다 제주시 노형동에서 보도블록(인도 턱)을 들이받는 자차 사고를 냈다. 이 사고로 차량 범퍼가 크게 파손됐지만 자택까지 계속 운전하는 것을 목격한 택시 운전자의 신고로 적발됐다. K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08% 이상이 나오면서 면허가 취소된 것으로 알려졌다.

과연 원희룡 지사가 공직자의 음주운전 행위를 일벌백계한다는 원칙을 무시하고 인사위원회로부터 추천받은 행정시장 후보자 중에서 K씨 임명을 강행하는 무리수를 둘 지 도민의 이목이 쏠린다.

자칫 K씨를 임명하게 되면 언론은 물론 도의회에서도 상당한 논란을 불러일으키며 하반기 도정운영에 상당한 부담을 지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원 지사가 행정시장 예정자를 낙점하면 곧바로 제주도의회에 인사청문을 요청하고, 도의회는 20일 이내에 인사청문 절차를 밟고 인사청문보고서를 채택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6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62
제주도민 2020-06-08 20:12:26
음주운전 하신분들말고 새로운 인물로 뽑아주세요.

진짜 일잘못하는사람들밖에 없나요? 음주하신 사람들이 진짜 가장 일잘하나요?

그밑에 공무원들은 일잘못하나요? 그러면 좀짤라야지 철밥통처럼 차고있어요?

지금 뽑은인재말고 더 일잘하고 참신한 인재 없다고하면 현재 제주도청뿐만아니라 제주도내 공무원들이

문제 있는거 아닌가요?

학연 지연 말고 진짜 일잘하는 인재를 뽑고자하면 공모해요. 공무원 직급상관없이 아니면 다시 투표해서 뽑던가
39.***.***.219

제대생 2020-06-05 13:21:05
지사님
차라리 이기사가 유언비어이기를 바라는
올해 총선에 첫투표를 한 새내기 대학생입니다.
만에하나 이기사의내용처럼 된다면
앞으로는 우리세대에게
도덕도, 정의도 말하지 마십시요
이런상황 도저히 이해되지 않습니다.
꼭이래야만 하는 이유가 뭔가요?
제주도에, 지사님의 신변에,
음주운전자를 임명하는 큰이슈로 덮어야 할
더 큰 이슈가 있는건가요?
175.***.***.220

공정사회 2020-06-05 11:05:19
행정시장에안동우김태엽음주전력자를인시위원들의1순워로추천했다소문이파다하다
그렇게도인물이없는가
공직은청렴이근본이다인사위원들의청렴하지못하기때문에도청에서내정하라는데로한것이아니가우려해본다
정무부지사도교체한다고한다
소문에사모인맥으로전직서귀포시장출신이거론되고있다한다
선거공신괴측근들만도청비롯한유관부서에등용하는것이도백이생각하는일지리창출인가믇고싶다
부패한권력은백성들의등을돌리거명심하십시요
223.***.***.153

도사 2020-06-05 10:55:07
세상의 모든 일은 단 한번으로 노출되거나 문제가 불거지지는 않는다. 한예로 보면 숨은 선행가의 미덕도 잦은 선행이 횟수가 더해지면서 밝혀졌었고 생필품을 훔친 절도범도 처음이고 딱한번이라고 했지만 상습범이었다.
시험에서 컨닝하는 아이도 딱한번 컨닝했는데 걸렸다고 하지만 모든 행위가 딱 한번 했는데 주목받거나 문제가 될 확률은 0%에 가깝다. 더구나 음주운전은 습관성이라고 범죄심리자도 인정했는데.... 음주운전 전력을 가진 모든사람들에게 묻고싶다. 정말 딱한번 술마시고 운전했는데 음주운전에 걸렸던거냐고...
175.***.***.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