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CBS(대표 심승현)는 창립 19주년을 맞아 금낸새의 해설이 있는 음악회 ‘힘내라 대한민국’을 무관중 온라인 공연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23일 오후 7시30분 예정된 음악회는 한국을 대표하는 오케스트라로 성장한 뉴월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수석 연주자로 구성된 뉴월드챔버오케스트라와 플루티스트 유재아, 바이올리니스트 김혜지, 하모니시스트 이윤석, 튜비스트 문지웅 등이 협연한다.
 
차이코프스키의 ‘현을 위한 세레나데 C장조 1악장’과 존 윌리엄스 ‘영화음악 쉰들러 리스트 메인테마’, 사라사테 ‘찌고이네르바이젠 1번 작품 20’, 드보르작 ‘현악 4중주 F장조 아메리칸’ 등 곡으로 준비됐다.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유재아는 빠르고 화려한 선율의 칼 필림 엠마뉴엘 바흐 ‘플룻 협주곡 D단조 3악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윤석은 제임스 무디의 ‘불가리안 웨딩댄스’ 공연을 준비했다.
 
금난새는 창의력 넘치는 아이디어와 재치있는 해설로 쉽고 즐거운 클래식을 선물할 예정이다.
 
금난새는 “제주를 찾을 때마다 새롭고, 변함없이 성원을 보내주는 제주도민 열정에 감동을 받는다. 코로나19에 몸과 마음이 지친 도민은 물론 국민에게 음악으로 위로와 격려를 보내고 싶다”고 말했다.
 
공연은 제주CBS 유튜브 라이브로 실시간 중계되며, 오는 27일 낮 12시5분부터 CBS 라디오 표준 FM 제주시 93.3MHz, 서귀포시 90.9MHz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