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17일 제주4.3평화재단에 '4.3문화학술사업'을 위해 3억원을 기탁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17일 제주4.3평화재단에 '4.3문화학술사업'을 위해 3억원을 기탁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제주4‧3평화재단과 ‘4‧3문화학술사업’ 추진을 위해 공동 협력키로 했다.

JDC는 17일 JDC 본사에서 제주4‧3평화재단과 ‘4‧3문화학술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제주4‧3 관련 문화학술사업을 공동으로 기획‧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대림 JDC 이사장과 양조훈 제주4‧3평화재단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 체결 후 JDC는 3억원의 지정기탁금을 제주4‧3평화재단에 전달하는 행사도 가졌다.

기탁금은 ▲제주4‧3 관련 대중영화 제작을 위한 시나리오 공모 ▲4‧3평화기념관 상설 전시실 해설 영상 제작 ▲제주4‧3사건 추가진상조사보고서Ⅰ영문판 발간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제주형 미래산업은 제주의 생태환경적 가치와 인문환경적 가치를 평화산업으로 육성 발전시키는 데서 출발한다”면서 “이번 협약은 제주4·3의 평화와 인권, 정의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4·3문화학술사업의 지원을 통해 제주형 평화산업 발전의 토대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양조훈 제주4‧3평화재단 이사장은 “문대림 이사장 취임 이후 제주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사회공헌에 힘써온 JDC가 평화산업으로 4‧3을 지원해주신데 대해 깊은 고마움을 느낀다”며 “기대에 어긋남이 없이 4‧3문화 창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