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와 제주컨벤션뷰로는 21일 제주지역 MICE 경쟁력 강화에 핵심 키워드로 주목받을 ‘2020 제주 유니크베뉴’ 13개소를 선정 발표했다.

유니크 베뉴(Unique Venue)란 국제회의 등 MICE 행사를 개최함에 있어 컨벤션센터, 호텔 연회장 등 전문회의시설이 아닌 지역의 독특한 장소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는 공간을 말한다.

일반 유니크베뉴 본태박물관, 생각하는정원, 카멜리아힐(각각 1000만원), 드라마2015, 신화테마파크, 일출랜드, 제주민속촌, 한림공원, 환상숲곶자왈공원, 981파크(500만원 지원) 등 10개소다.

호텔 유니크베뉴는 롯데호텔과 신라호텔, SK핀크스 등 3개소다.

이번 공모는 올해 첫 시행하는 신규사업으로 제주가 MICE 개최지로서의 차별화된 장소 발굴과 함께 도내 MICE 관련 업계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올해 3월부터 5월말까지 공모절차에 따라 PT발표, 현장평가 등 외부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평가가 진행됐다.

앞으로 제주도와 제주컨벤션뷰로에서는 선정업체들 대상으로 국내외 MICE 홍보, 홍보물 제작, 인증서 수여, 행사 개최에 따른 인센티브 및 시설의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전문가 컨설팅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일반 유니크베뉴에는 시설개선 비용 등 지원금을 지급해 사업취지에 걸맞게 유니크베뉴 시설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