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학의 집(운영위원장 고운진)은 ‘2020 도민문학학교’의 일환으로 동화작가 임정진 초청 특강을 30일 오후 7시 제주문학의 집 강의실에서 개최한다.

임정진 작가는 영화로도 만들어져 큰 인기를 얻었던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의 저자다. 현재는 어린이들의 감수성과 심리를 특유의 문체로 풀어내는 동화작가로 활동 중이다.

이번 특강은 우리나라 옛이야기에 자주 나오는 도깨비, 회화·그림책 속 도깨비 등을 살펴본다. 유머가 있고 저돌적이며 건축을 잘 하고, 약속도 잘 지키며, 그때그때 변신하는 도깨비의 변화무쌍한 모습을 통해 미래형 인재로서의 도깨비의 특성을 살펴본다.

임정진 작가는 1988년 계몽아동문학상 동극 부문으로 등단했다. 1989년 소설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를 시작으로 <엄마 따로 아빠 따로>, <강아지 배씨의 일기>, <나보다 작은 형>, <세상에서 제일 좋은 우리 엄마> 등의 동화와 소설 <지붕 낮은 집>, 교재 <동화쓰기 특강> 등 많은 작품을 썼다. 

2013년 <바우덕이>로 한국아동문학상을 수상했다. 현재 한국구비문학회, 한국아동문학인협회, 한국국제스토리텔러협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동시에 서울디지털대 문예창작학과 객원교수로 활동 중이다. 현재 KBBY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 회장으로 세계 곳곳에서 한국의 우수한 그림책과 문화를 홍보한다.

문학이나 동화에 관심 있는 누구라도 참여 가능하다.

문의 : 제주문학의집 070-4115-1038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