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가 제주의료원장 임명후보자에 대한 3번째 공모를 추진한다.

제주도는 제주의료원장의 임기가 6월20일자로 만료됨에 따라, 최초 모집 공모 시는‘적격자 없음’으로 최종 결정돼 재공모를 실시한 바 있다.

재공모에서 2명이 응모했으나 지난 24일 응모자 중 1명이 철회서를 제출함에 따라 30일자로 제주의료원 경영 개선과 공공의료 확충에 필요한 적격자를 2차 재공개 모집한다.

제주의료원장 공개 모집은 지방의료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 및 제주특별자치도 지방의료원 설립 및 운영 조례에 따라 재공고(2차) 후 오는 7월1일부터 6일까지 응모 원서를 접수한다.

임용 절차는 기존 모집 과정과 동일하며, 제주도 제주의료원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원서를 접수 후 임원추천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2명 이상의 임용후보자를 추천한다. 이후에는 원희룡 제주지사가 최종 임명하게 된다.

제주의료원장은 제주의료원 운영 전반을 담당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임기는 3년간이다.

1차 서류전형 합격자 중 2차 면접심사를 치르게 되며, 신청은 응모원서 등 관련 서류를 도 보건건강위생과로(064-710-2911∼2) 직접 접수 및 등기우편으로 우송하면 된다.

응모 자격은 ▶전공의 수련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 및 지방의료원에서 진료 과장 이상의 직위에서 4년 이상 근무한 사람 ▶종합병원 원장으로 3년 이상 근무한 사람 ▶의사면허 취득 후 10년 이상 의료경력이 있는 사람 ▶보건·의료분야 4급 이상 공무원으로 4년 이상 재직한 사람 ▶병원경영의 전문가 또는 경영분야의 전문가로 탁월한 실적이 있는 사람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