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행정동우회 친목단체서 법정단체로 우뚝
제주도 행정동우회 친목단체서 법정단체로 우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이사회 열어 새로운 회칙 심의․의결 및 올해 사업․예산 확정
(사)제주특별자치도 행정동우회(회장 김형수)는 1일 제주시 용담동 소재 미래컨벤션센터에서 총회 권한을 대행하는 이사회를 개최했다. ⓒ제주의소리
(사)제주특별자치도 행정동우회(회장 김형수)는 1일 제주시 용담동 소재 미래컨벤션센터에서 총회 권한을 대행하는 이사회를 개최했다. ⓒ제주의소리

()제주특별자치도 행정동우회(회장 김형수)71일 미래컨벤션센터에서 총회 권한을 대행하는 이사회를 개최해 새로운 회칙을 의결, 법정단체로 거듭난다.

이날 회의에서는 그동안 코로나19사태로 총회를 개최하지 못해 지연됐던 전년도 사업결산을 비롯해 올해 사업과 예산을 확정했다.

특히, 지난 331일 제정·공포된 지방행정동우회법519일 인가된 지방행정동우회 정관에 따라 종전의 제주특별자치도 지방행정동우회정관과 운영규칙을 폐지하고 새로운 제주특별자치도 행정동우회회칙을 만들어 심의·의결했다.

이 회칙이 오는 720일까지 지방행정동우회 중앙회의 인증을 받아 시행하게 되면 행정동우회는 그 동안의 친목단체에서 벗어나 법정단체로 새롭게 탄생하게 된다.

김형수 회장은 우리 동우회가 그토록 갈망하던 회원 간의 친목도모와 함께 지방행정 발전에 필요한 사업과 주민을 위한 공익봉사 활동을 활발하게 펼쳐나갈 수 있게 됐다며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 동우회활동을 뒷받침할 수 있는 사업으로 법률이 정하는 지방행정의 자문·연구·용역·교육사업,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위탁하는 사업, 정책홍보, 지역주민 건강증진사업들에 참여해 지역발전에 기여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회장은 또 회원들이 가지고 있는 재직경험과 전문화된 노하우를 통해 기존의 도정지원주체들과 함께 제주도정에 수준 높은 파트너십을 발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회원이 544명인 동우회는 법정단체로 사업범위가 넓어지면서 집행기관도 대폭 확대된다.

회장, 부회장, 사무총장, 이사, 감사를 비롯해 필수 사무부서인 사무국, 협력국, 회원복지국등과 각종 위원회를 두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9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9
한라산 2020-07-03 07:00:25
한평생 어러운 여건속에서도
떳떳한 공직생활을 마무리한
열정을 모아서 제주발전에 헌신하는 기둥이 되어주시길 바람니다
제주특별자치도행정동회 파이팅!!
116.***.***.8

도민 2020-07-03 04:17:38
소위 고위공무원 출신들끼리 모여서
-> 어찌 보면 제주도를 이 모양 이꼴로 만들어 놓은 당사자들 -
무얼 또 단체라고
연금 받으면서 조용히 좀 계셨으면.

향군회처럼
세금을 지원해주거나 그런 건 좀 하지 맙시다
108.***.***.205

여기 2020-07-02 22:02:25
회장 부회장 그런거 되면 또 월급 받을수 있게 된거냐?? 세금 좀 그만 충내자........당신들 자문이고 뭐고간에 현 공무원이 얼마나 많은데 퇴직하고서도 또 세금쳐 받아먹으려고 하나.......... 그냥 친목 동우회로 마무리하지 무슨 법정 동우회냐.........그럼 경찰퇴임 동우회도 소방퇴임 동우회도 다 생겨야 되는거 아니냐?? 경찰 소방에 자문기구로........아휴 진짜 한심하고 꼴불견이네....... 이런 단체에 돈을 준다는것도 진짜 용남하기 힘들다........ 나라에 돈이 넘쳐나는구나......아니면 제주도에 돈이 넘쳐나는거냐...............
27.***.***.19

제주도민 2020-07-02 17:06:26
자문, 연구, 용역, 교유사업 참여?
한마디로 눈먼 돈 챙기겠다는 거 아닌가.
허가받고 국민세금 도둑질하겠다는 꿍꿍이가 다 보인다.
182.***.***.245

백록담 2020-07-02 15:39:03
어려운고비를 슬기롭게 넘긴 선배공직자들의 봉사활동에 근간이되는 행정동우회 관련법령이 마련되어 진심으로 축하와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제주도와 도의회에서는 다른시도보다 더 높은 지원과 많은 격려를
해서 제주특별자치도 행정동우회 발전을 축복해주길 바래
봅니다
1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