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의 삶 챙기는 예․결산 심사”…부위원장에 강철남 의원 선출

문종태 위원장(왼쪽)과 강철남 부위원장.ⓒ제주의소리
문종태 위원장(왼쪽)과 강철남 부위원장.ⓒ제주의소리

제11대 제주도의회 제3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초선인 문종태 의원(일도1․이도1․건입동, 더불어민주당)이 선출됐다.

제주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7월3일 오후 2시30분 제374회 임시회 회기 중 1차 회의를 열어 2기 위원장에 문종태 의원, 부위원장에 강철남 의원(연동을, 더불어민주당)을 선출했다. 임기는 내년 6월30일까지 1년이다.

문종태 위원장은 지난 2018년 치러진 6.13지방선거 때 처음으로 배지를 단 초선의원이다.

광양초, 제주중, 남녕고, 제주대학교(법학과)를 졸업했다. 제19대 문재인대통령후보 정책특보, 2015제주국제아트페어 집행위원장, 2017모흥골그디글락 축제위원장, 제주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제주도의회는 이보다 앞서 열린 3차 본회의에서 문종태 의원 등 13명으로 제3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문종태 신임 예결위원장은 “엄중한 시기에 예결위장을 맡게 됐다. 기라성 같은 선배들과 함께 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예산은 곧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예산이 뒷받침되지 않은 정책은 무용지물이다. 앞으로 1년 동안 도민의 삶을 챙기고, 지속가능한 제주의 발전을 위한 예․결산 심사를 진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제3기 예결특위 위원 명단

△강철남 △문종태(이상 행정자치) △김경학 △김대진 △이승아(이상 보건복지안전) △강충룡 △고용호(이상 환경도시) △김황국 △박원철(이상 문화관광체육) △강성균 △임정은(이상 농수축경제) △김창식 △김태석(이상 교육)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