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코로나19 신속대응 ‘의회혁신기획단’ 출범
제주도의회, 코로나19 신속대응 ‘의회혁신기획단’ 출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장에 초선 홍명환 의원…특위 활성화 및 위원회 조정 등 4대 핵심과제 다룰 예정
좌남수 의장(왼쪽)과 홍명환 의회혁신기획단장.ⓒ제주의소리
좌남수 의장(왼쪽)과 홍명환 의회혁신기획단장.ⓒ제주의소리

제주도의회가 후반기 의정 출범과 함께 좌남수 의장이 제시한 의회내부 혁신과 소통강화를 위한 의회혁신기획단9일 출범시켰다.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기구로, 홍명환 의원(이도2동갑, 더불어민주당)이 단장을 맡아 의회혁신을 주도하게 된다.

또 성낙인 전 서울대 총장을 고문으로 위촉해 의회 내 원활한 의원수렴을 통한 의회조직 혁신과 의원역량 강화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도민위기 극복 등 제주의 지속가능발전을 향한 밑그림을 그리게 된다.

구체적으로는 대도민접촉 강화를 통한 의정활동 소통 촉진 의회 내 조직체계 및 인사시스템 정비 코로나대응 특별위원회 등의 활성화를 통한 위원회 기능 보완 및 조정 전문성과 청렴도 제고를 위한 의회교육·훈련 강화 등 좌남수 의장이 제시한 4대 핵심과제를 수행하기 위한 실무 역할을 담당한다.

홍명환 의회혁신단장은 “9월 임시회 이전에 4대 과제와 관련한 각종 조례 제·개정 및 제도개선을 추진하고, 미흡한 부분과 중·장기과제에 대해서는 향후 특별위원회와 의회운영제도개선위원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련제도와 조례를 정비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좌남수 의장은 포스트코로나 신속대응을 위한 의회혁신기획단 발족을 계기로 의회 내 의사소통을 강화하고 상임위원회와 특별위원회의 기능과 역할을 더욱 활성화해, 집행부의 합리적인 견제기구로서의 임무에 보다 충실하겠다고 밝혔다.

좌 의장은 또 의원교육 및 연찬, 토론회 등을 전폭적으로 지원해 의정역량을 최대한 끌어 올리겠다민생 문제를 속시원하게 해결해 도민들에게 더욱 신뢰와 사랑을 받는 의회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
도의원들 ~ 2020-07-09 17:36:38
행사장에 내빈임네하며 싸돌아 다니지나 말아라~~~
이시국에 자식들 잔치하면서 수백,수천명 하객들이나 초청하지 말고~~
223.***.***.129

kong1234 2020-07-09 11:07:09
제주도가 달라지는 느낌입니다. 화이팅
22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