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여성농업인, 출산급여 지원제도 이용하세요”
제주시 “여성농업인, 출산급여 지원제도 이용하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여성농업인 출산에 따른 소득 안정과 생계 지원 등 목적으로 150만원의 출산급여를 지원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고용노동부 ‘고용보험 미적용자 출산급여’제도로 지난해 7월부터 시행 중인 이번 사업은 출산일 현재 경영주나 공동경영주로 등록된 여성농업인이나 4인 이하 사업장 고용 경영주 외 여성농업인이면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출산일로부터 30일 단위로 50만원씩 총 3회에 걸쳐 150만원의 출산급여를 받게 된다. 

지원 희망 여성농업인은 출산일 1년 이내 기간 동안 본인이나 소속 사업장 주소지 관할 고용센터, 고용보험 홈페이지(ei.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경영주 또는 공동경영주를 확인할 수 있는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와 출산 전 18개월 중 3개월 이상 소득활동 및 소득발생을 증빙할 수 있는 농산물 출하내역, 판매내역 등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고경희 제주시 농정과장은 “출산농가서 제도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며 “더불어 ‘출산농가 영농도우미 지원’,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등 출산농가에 대한 지원 확대를 통해 농촌 출산율 개선에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
도민 2020-08-04 16:07:50
부모님 농업경영체 밑으로 경영주외 농업인으로 등록돼어있으면 못받던데.. 여성농업인인데.. 출산했는데.. 안줘..
여성의 결혼하고 바로 농업경영체 경영주로 등록할수 있는 농업인의 얼마나 될까?
너무 현실성의 없는 자격조건 아닌가? 사실상 대부분 여성농업인에서 지급안하겠다는 이야기이지..
부모소유의 농지를 며느리가 임대해서 농업경영체로 등록하고 농사를 해야돼나? ,,,,,,
39.***.***.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