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연청 "도시우회도로 조속히 건설...학생문화원 이전"
서귀포연청 "도시우회도로 조속히 건설...학생문화원 이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 단체와 언론 왜곡된 주장 주민갈등 조장"
서귀포연합청년회가 5일 제주도청 현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우회도로를 조속히 건설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서귀포연합청년회가 5일 제주도청 현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우회도로를 조속히 건설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서귀포시연합청년회가 도시우회도로 건설을 촉구하고 나섰다.

서귀포시연합청년회는 5일 오전 10시 제주도청 현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서귀포시 도시우회도로를 조속히 건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서귀포연청은 "일부 단체와 언론에서 서귀포시 도시계획도로인 도시우회도로 건설과 관련해 왜곡된 주장으로 주민갈등을 조장하고 있다"며 "서귀포연청은 다수의 침묵하는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 나섰다"고 기자회견 이유를 설명했다.

연청은 "서귀포시는 증가하는 자동차와 렌터카로 곳곳의 도로는 상습정체와 교통사고로 몸살을 앓고 있다"며 "감귤 수확철에는 도심을 관통하는 도로의 경우 교통체증을 넘어 마비상태라는 것을 모든 시민들이 공감하고 체감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연청은 "1965년 국토부 고시로 결정된 도시계획도로 우회도로는 서귀포여중에서부터 삼성여고 교차로를 잇는 총연장 4.2km(폭 35m) 도로로 총 1237억원을 투입해 개설될 예정"이라며 "일부 단체에서 시점이 전혀 맞지 않는 제2공항과의 연계주장, 도심내 산림훼손과 생태계 파괴 우려 목소리를 내며 사업은 표류하는 위기에 몰렸다"고 우려했다.

연청은 "정확한 데이터를 근거로 객관적이고 정당한 사실에 입각한 주장을 해야 하는데 그럴듯한 포장으로 여론에 호도하고 시민을 현혹하는 것은 지역사회에 갈등만 증폭시킬 것"이라고 반대 단체를 겨냥했다.

연청은 "제주도는 서귀포시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도시계획도로 도시우회도로 사업을 조속히 추진해야 한다"며 "제주도교육청은 학생들의 학습권이 피해보지 않도록 학생문화원 이전방안을 검토하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5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5
뿔난 산남 2020-08-11 22:00:35
제주시내 도로 빵빵 뚤릴때 아무소리 안하던 인간들이 서귀포는 도심내 도로도 못하게 한다. 이건 무슨 미친 짓거리 들인지.
학생문화원 텅빈 잔디밭에 들어가서 무슨 아이들이 자연을 만끽하던가요?
서귀북초 등교나 하교길 현재 위험천만 상태를 보고도 아이들 안전 운운할 수 있나요? 도로가 비좁고 아수라장인 매일 아침 경험해보세요.
알량한 환경보호 교육권 운운하는 단체들과 교육청의 이기적 행태 두고보지 않겠습니다.
참다참다 서귀포 시민으로서 한마디 행수다.
125.***.***.108

이건 아니지 2020-08-06 10:08:44
연청이...
이건 아니지....
연청 구성원들 중에 학부모도 있을건데...
안그래도 안전이 우선되야 하는 시기에...
이전하라면 어디로 보낼려고?
그리고 우회 도로가 그 곳에 왜 필요한지?
연결도로도 없는데?
그리고 중산간 동로가 서귀포시내권 우회도로 아닌가요?
신호 두번 넘게 걸리는 시간대가 하루에 얼마나 되는지 확인은 해보고 하는 말인지요...?
도심 마비라.....
이미 서귀포시는 도심우회 도로로 중산간도로가 확보되어 있고 패싱도로도 산록도로를 가지고 있는데
굳이 도심에 우회도로를 만든다는게 말이 되는지 부터 살펴 보시기를 권합니다.
우회도로는 도심을 벗어날 수 있도록 하는건데
서홍동 ~ 동홍동 한가운데를 가로 지르는게 우회도로 인가요?
중산간동로 보다 도심에 더 가까운 우회도로? 웃습니다
122.***.***.138

우습네 2020-08-06 08:45:04
75년 전 계획을 숙원사업이라고 호도하고
만약에 그 말이 사실이라면 그곳에 학생문화원, 도서관, 외국문화학습관, 유아교육진흥원 등이 들어설 때에
숙원사업 부지니 허가를 해 주지 말아야지
이제와서
자다가 봉창 두드리는 소리하는 모르겠네요.
그리고 차 막힌다고 모든 곳에 도로를 뚫는다면
우리 동네 역시 오는 골목 역시 차 막히니 도로 내 주시오하란 말인가요?
제주도 전체를 다 도로로 만들어야 된다는 말인가요?
제주시 연삼로, 연북로 출퇴근 시간 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매일 주차장입니다.
늘어나는 차량을 어떻게 할 생각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제주특별자치도가 추진하는
'탄소없는 섬',
'국제안전도시'
'자연, 사람이 공존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가 될 것입니다.
젊은 청년들이
제주를 위해 고민, 성찰, 연구해야.
59.***.***.230

서귀포시민 2020-08-05 23:22:45
아주 잘하고. 있음 ~~ 전문 데모꾼들 퇴출 시켜야 ~
39.***.***.68

서귀포 2020-08-05 23:20:23
평택대추리, 천성산터널공사, 새만금매립공사 등 국책사업 및 미군기지이전사업 등 완료되어 거기에 상주하여 반정부시위. 및 반대투쟁 투사들이 강정해군기지사업 반대를 시작으로 제주로 이주하여 환경을 팔고, 지식을 팔며, 온갖 수단으로 도민갈등과 혼란을 부추기는데 기여 하고 있음을 참고들 하세요~~ 이 사람들중에는 주로 녹색당들이 대부분으로 구성되어 있고, 제주도 전역 곳곳에 거주하며 기생충처럼 원주민까지 자연과 환경을 빌미로 현혹하며 각종단체에도 참여하면서 마치 오래된 도민처럼 군림하며 각종사업반대에 일조하고 있다고 봅니다 . 여기엔 주로 데모를 직업으로 일삼는 전문데모꾼들도 있다고 보여지고요~ 제주도 삼촌들은 이용당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 특히, 환경팔이들이 다수 ~~
39.***.***.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