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정원(Spirited Garden)이 세계적 여행 플랫폼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의 2020년 트레블러스 초이스 어워드(Travelers’ Choice Awards)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제주 인기 관광지 생각하는정원이 세계적 여행 플랫폼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가 선정하는 ‘2020년 트래블러스 초이스 어워드(Travelers’ Choice Awards)를 수상해 주목된다. 

생각하는정원은 지난해 트립어드바이저에서 수집한 수백만 개 리뷰와 의견, 평가의 질과 수량 등 기준에 따라 지난 7월 28일 트래블러스 초이스 어워드를 수상했다.

트래블러스 초이스 어워드는 870만개 이상 업체 중 여행자들로부터 꾸준히 좋은 리뷰를 받고 시설 중 상위 10%를 차지한 숙박시설, 관광명소, 음식점 등 업체에 주어지는 상이다. 

성주엽 생각하는정원 대표는 “철학과 예술을 정원에 담아 독특한 가치를 만들어낸 덕분에 트립어드바이저에서도 1위를 하는 등 많은 분이 찾아주시는 것 같다”며 “나무를 사랑하는 전 세계인들이 정원예술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느끼고 가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주시 한경면에 있는 ‘생각하는 정원’은 1968년부터 농부 성범영 원장이 황무지를 개척하기 시작하며 1992년 주 정원인 ‘Main Garden’을 개설, 문을 연 분재 정원 관광지다.

중국 장쩌민, 후진타오 등 전·현직 주석과 일본 나카소네 야스히로 전 수상, 하토야마 전 총리 등이 방문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국제적 관광지로 이름을 알리기도 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