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JDC4차산업혁명아카데미] 2학기 2번째 강의, 김민식 MBC PD

시트콤과 드라마, 책을 통해 세상을 웃고 울린 김민식 MBC 드라마 PD가 제주청년들에게 마음을 사로잡는 글쓰기 방법을 전한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4차산업혁명 아카데미’ 2학기 두 번째 강연 영상이 온라인을 통해 오는 9월8일 공개된다.

김민식 MBC PD. 사진=김민식 PD 유튜브 채널 ‘꼬꼬독’ 갈무리.

인기 강연자이자 유명피디인 김민식 MBC PD가 ‘글쓰기로 사람의 마음을 얻는 법’을 주제로 제주청년들을 만날 예정이다.

김 PD는 한국외대 통역대학원을 졸업하고 시트콤이 좋아서 MBC에 예능 PD로 입사한 뒤, 청춘시트콤 《뉴 논스톱》으로 백상예술대상 신인상, 드라마 《내조의 여왕》으로 백상예술대상 연출상을 공동 수상하며 유명PD로 부상했다.

또 인생을 즐기는 비법을 담은 《내 모든 습관은 여행에서 만들어졌다》, 영어 공부 열정을 북돋는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글쓰기 습관을 키우는 《매일 아침 써봤니?》 등 저서를 집필하며 작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특히 2012년 MBC 노조 부위원장으로 일하다 대기발령 및 정직 6개월의 징계를 받은 후, 온갖 직장 내 괴롭힘과 주변의 냉소, 이사진을 상대로 싸운 7년의 투쟁을 담은 《나는 질 때마다 이기는 법을 배웠다》를 올해 2월 발간했다.

외국계 회사 영업사원부터, 통역사, PD, 베스트셀러 작가까지 한 편의 시트콤같이 파란만장한 그의 삶을 이끈 ‘글쓰기의 힘’이 제주청년들에게도 쓰기 본능을 일깨워 줄 것으로 기대된다.

4차산업혁명아카데미는 제주대학교 이러닝센터와 [제주의소리] 메인 홈페이지 소리TV 영상으로 시청 가능하며 매주 화요일 영상이 게시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