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제주도의 ‘제주도 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 신청을 반려한 가운데, 국민의힘 제주도당이 송재호(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 국회의원에게 입장 표명을 요구했다. 

도당은 17일 보도자료를 내고 “송 의원은 지난 총선 핵심 공약이 무산된 것에 대해 설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도당은 “송 의원은 지난 총선에서 ‘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 지정’을 핵심 공약으로 제시했다. 정부가 반려했지만, 한달 가까이 아무런 설명조차 하지 않고 있다. 구렁이 담 넘어가듯 책임을 모면하려는 듯한 모습에 유감을 표한다”고 비판했다. 

도당은 “산업통상자원부는 국가균형발전 특별법에 따라 특정 지역의 주된 산업이 위기에 처해 지역경제 여건이 악화되거나 우려가 있을 때 특별지역을 지정한다. 제주는 7월31일 코로나19로에 따른 특별지역 지정을 신청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는 제주가 특별지역 지정 기준에 충족되지 않는다며 8월19일자로 지정 신청을 반려했다”며 “특별지역 지정 신청은 제주도정이 추진했지만, 송 의원은 총선 당시 산업위기 특별지정 지정을 핵심공약으로 내세운 바 있다”고 덧붙였다. 

도당은 “정부의 반려 이후 한달 가까이 되는 상황에서 송 의원의 국회법, 갈등관리기본법 등에 대한 활동 내용은 알려지지만, 특별지역 지정에 대해서는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더 이상의 침묵은 유권자와 도민에 대한 도리가 아니다. 특별지역 지정 반려에 대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