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JDC4차산업혁명아카데미] 2학기 4번째 강의, 김태용 EO 대표

4차 산업혁명시대 멀고도 환상적인 혁신가들의 이야기를 미래의 창업가들과 연결해낸 또 다른 혁신가, 김태용 EO 대표가 제주청년들을 만난다. 기업가정신(Enterpreneurship)과 기회(Opportunities)의 약자를 따서 만든 콘텐츠 제작회사 ‘EO’는 스타트업 인터뷰 콘텐츠로 화제를 모았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4차산업혁명 아카데미’ 2학기 네 번째 강연 영상이 온라인을 통해 오는 22일 공개된다.

김태용(30) EO 대표. 유튜브 채널  EO 갈무리.

김태용 EO 대표가 ‘실리콘밸리와 4차산업혁명,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스티브 잡스를 보며 창업을 결심했던 김 대표는 뜻대로 되지 않았던 몇 번의 창업을 접은 후, 2017년 기술 트렌드의 중심 미국 실리콘밸리로 무작정 떠났다.

실리콘밸리의 한국인들을 인터뷰 한 영상 리얼밸리가 인기를 끌며 미디어 스타트업 CEO로 도약한 김 대표는, 한국의 다양한 기업가들의 기술과 혁신 이야기를 담은 감각적인 콘텐츠들로 입지를 굳혔다.

김 대표의 유튜브 채널 EO는 현재 구독자 27만 명을 넘기며 순항하고 있다. 카카오, 토스, 삼진어묵 등의 스타트업 대표들, 다양한 엔지니어, 투자자들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하며 스타트업 창업자를 위한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강연을 통해 김 대표가 창업, 창직을 꿈꾸는 제주청년들의 발돋움을 도와줄 것으로 기대된다.

4차산업혁명아카데미는 제주대학교 이러닝센터와 [제주의소리] 홈페이지 소리TV(모바일, PC) 영상으로 시청 가능하며 매주 화요일 중 영상이 게시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