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JDC4차산업혁명아카데미] 2학기 7번째 강의, 이장우 한양대 겸임교수

이장우 한양대 겸임교수. ⓒ제주의소리

“페이스북, 스타벅스, 카카오, 네이버 등 대기업이 블록체인을 활용하는 방법은? 바로 디지털 자산입니다. 디지털 화폐, 암호화폐 등을 활용한 비즈니스가 앞으로 굉장히 많은 혁신을 불러올 겁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4차산업혁명 아카데미’ 2학기 일곱 번째 강연 영상이 온라인을 통해 오는 13일 공개된다.
이장우 한양대 블록체인 겸임교수가 ‘4차산업혁명-블록체인 비즈니스, 글로벌 IT기업은 왜 앞다투어 디지털 화폐에 뛰어드는가’를 주제로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미래를 소개한다.

이 교수는 블록체인 기반의 부동산 플랫폼을 제공하는 랜드박스 블록체인 랩의 연구소장, 블록체인 아카데미 원장 등을 겸임하고 있는 블록체인 전문가다.

이번 강연을 통해 제주대 학생들에게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다양한 부문을 소개하고, 특히 블록체인 기술 기반 디지털화폐를 앞다투어 선점하고 있는 대기업들의 시도를 통해 디지털 자산혁명의 중요성을 역설할 예정이다.

4차산업혁명아카데미는 제주대학교 이러닝센터와 [제주의소리] 홈페이지 소리TV(모바일, PC) 영상으로 시청 가능하며 매주 화요일 중 영상이 게시되며, 다음 주 강연은 중간고사 일정으로 한 주 쉬어간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