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공항 갈등해소를 위한 '현 제주공항 확장가능성 심층토론회'(이하 “토론회”로 약칭)가  개최된다.

토론회는 2020년 10월19과 20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제주MBC 스튜디오에서 양일간 각각  4시간씩 진행된다.

코로나 상황을 감안하고, 전문적인 사안에 대한 밀도있는 논의와 방송중계의 편의 등을 위해 토론회는 주관방송사(제주MBC)의 협조를 얻어 방송사 스튜디오 등에서 진행하기로 했다.

토론회 참석자는 국토교통부측 2인, 비상도민회의측 2인으로 하고, 패널 멤버는 회차 별로 변경이 가능하다.

토론회 사회는 갈등해결 전문가인 강영진 한국갈등해결연구원장이 맡아 중립적으로 진행한다. 토론자는 사회자의 진행권을 존중하고 따르도록 할 계획이다.

토론회 주제는 현 제주공항의 확장가능성에 관한 사항(ADPI 권고안 중 4개 쟁점 집중논의 등 포함)으로 하고, 토론의 대상 및 주요 내용도 이 주제의 범위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진행한다.

도민들이 토론 내용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주관방송사(제주MBC)가 토론회 전 과정을 TV와 유튜브(제주의소리)로 생중계한다.

토론패널 간의 집중적인 논의를 위해 토론회 현장에 일반 방청객은 입장하지 않도록 하되, 주관방송사에서 사전에 도민들을 대상으로 토론 주제에 대한 의견과 질문을 인터뷰한 영상을 제작해 토론회 도중에 상영하고, 해당 질문에 대해서는 토론회에서 패널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