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오후 2시, 서귀포시 성산읍 플레이스 캠프 제주 ‘혼디장’ 개최

제주 사회적경제기업의 철학과 가치가 담긴 제품을 만나볼 플리마켓이 서귀포시 성산읍에서 열린다.

서귀포사회적경제복지센터(센터장 유영신)는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서귀포시 성산읍 플레이스 캠프 제주 광장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홍보 판매를 위한 플리마켓 ‘혼디장’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플리마켓은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으로 구성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적경제기업과 지역주민이 상생할 수 있도록 사회 가치가 담긴 다양한 제품을 가까이서 만날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카카오패밀리, 폴개협동조합, 하례감귤점빵협동조합,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 등 제주 19개 사회적경제기업과 지역 소상공인이 함께 장을 운영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주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 SNS 인증샷 이벤트 △셀러의 거리 스테이지 토크쇼 사회적기업가와의 만남 등 이벤트와 플레이스 캠프 공동 행사로 △액티비티 라운지 △설치미술 △야외 영화상영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서귀포사회적경제복지센터는 지역 젊은 크리에이터가 펼치는 문화예술행사 ‘벨롱 벨롱 나우 페스티벌’ 일환으로 지역 문화예술가 전시·공연을 통해 지속가능성을 향한 플리마켓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서귀포사회적경제복지센터 관계자는 “플레이스 캠프 제주를 찾는 관광객과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혼디장을 통해 제주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홍보와 판로촉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서귀포사회적경제복지센터 064-733-8219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