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백신 접종 우려에 원희룡 "저부터 맞겠습니다"
독감 백신 접종 우려에 원희룡 "저부터 맞겠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잇딴 백신 접종 후 사망사고에 원 지사 22일 오전 제주보건소서 '접종'
22일 오전 제주보건소에서 독감 백신 예방접종을 하고 있는 원희룡 제주지사
22일 오전 제주보건소에서 독감 백신 예방접종을 하고 있는 원희룡 제주지사

 

제주지역에서 독감 백신 접종 후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원희룡 제주지사가 도민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22일 독감 백신 접종을 받았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22일 오전 10시30분 제주보건소를 방문 독감 백신 접종상황을 점검한데 이어, 독감 백신의 안전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날 독감 백신도 함께 접종했다.

최근 전국적으로 기저질환이 있는 고령자들이 독감 백신을 접종한 후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독감 백신의 안전성을 알리고 건강상태가 좋지 않은 도민들에 대한 정밀 검사 및 접종상황을 면밀히 파악하기 위해 접종상황을 점검했다.

원 지사는 “전국적으로 독감 백신 접종 관련 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만큼 일시적으로 건강상태가 좋지 않은 분들은 건강이 회복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의사에게 정밀 검사를 받은 후에 접종해 달라”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독감 백신 접종에 대해 지나치게 불안해하지 않아도 된다”고 독려하면서 “기저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은 가급적이면 평소에 방문하는 병원을 찾아 독감 백신을 접종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제주도에서는 현재 병원 내 백신 물량을 수시로 모니터링을 하고 있지만 병원에 사람이 한꺼번에 몰리면 일시적으로 백신이 모자랄 수 있다”면서 “병원에 방문하기 전 백신 물량과 예약자 정보를 확인하는 등 질서 있게 독감백신을 접종받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도는 전국 최초로 전 도민을 대상으로 독감 백신을 무료로 접종하고 있으며, 주소지에 관계없이 293개소 위탁의료기관이나 65개소 보건기관(보건소 6, 보건지소 11, 보건진료소 48)에서 받을 수 있다.

지정 의료기관 확인은 관할 보건소로 문의하거나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https://nip.cdc.go.kr), 이동통신 응용프로그램(스마트폰 앱)에서 하면 된다.

접종기관 방문 시 무료예방접종 여부와 대상 기간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지참하고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도민의 경우 주민등록증 또는 주민등록등본 등이 필요하다. 신분증 뒷면에 주소지 기재 유무 사실이 확인돼야 하며, 제주도 거주주소가 미기재시에는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8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8

지나가당 2020-10-23 09:34:16
저거 안본눈 삽니다
으웩 아침부터 CCCCCCCCC8
61.***.***.251

2020-10-22 19:29:29
어우 내눈 씨발
모자이크를 하던가
175.***.***.217


폭낭 2020-10-22 18:30:54
57세 고령인 나이에 목숨 걸고 장난치는 거 아닌데...ㅠ
4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