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JDC4차산업혁명아카데미] 2학기 10번째 강의, 박선영 뉴베이스 대표

4차산업혁명 시대 세계적인 교육 혁명, ‘에듀테크’를 통해 의료교육은 어떻게 변화해나갈까?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4차산업혁명 아카데미’ 2학기 열 번째 강연 영상이 온라인을 통해 오는 10일 공개된다.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디자인하는 박선영 뉴베이스 대표가 ‘언택트 시대, 의료교육을 바꾸는 에듀테크’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박선영 뉴베이스 대표. ⓒ제주의소리
박선영 뉴베이스 대표. ⓒ제주의소리

2014년 설립된 뉴베이스는 경험 기반 재난훈련 솔루션을 개발하는 소셜벤처다. 급변하는 재난상황에서 재난대응팀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상훈련 툴킷과 제품을 만든다.

연구와 개발에 투자하는 것만큼 수익을 내기는 힘든 재난 분야 시장에 사명감을 가지고 뛰어들었던 박 대표는, 실제와 같은 몰입감으로 위급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상훈련 키트를 개발하고 병원, 소방서, 관공서 등에 맞춤형으로 공급하고 있다.

또 지난 7월 재난에 취약하고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의 메디컬 교육 접근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헬스케어 가상 실습실 ‘뷰라보’를 론칭했다. 평소 실습이 어려웠던 의료 전문 인력을 위해 3D 시뮬레이션 기반 실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뷰라보 서비스처럼, 박 대표가 이번 강연을 통해 기존 의료 실습 교육의 낮은 빈도와 학습 효과의 부진을 딛을 수 있는 의료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4차산업혁명아카데미는 제주대학교 이러닝센터와 [제주의소리] 홈페이지 소리TV(모바일, PC) 영상으로 시청 가능하며 매주 화요일 중 영상이 게시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