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7일 사전접수...18일~20일 본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7일부터 20일까지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를 통해 '2021학년도 공‧사립유치원 신입유아 일반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접수 첫날인 17일에는 온라인 사전접수만 가능하고,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은 본접수 기간으로, 온라인과 현장 접수 모두 가능하다.

온라인 원서 접수는 PC로만 가능하지만 접수결과와 선발결과 조회는 휴대전화로도 확인할 수 있다.

유치원 일반모집 절차는 '처음학교로' 홈페이지(www.go-firstschool.go.kr)에서 △학부모 서비스 가입 △희망 유치원 검색 △모집요강 확인 △3개 유치원 접수 △선발결과 확인‧등록 △대기번호 확인 등의 순서로 진행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일반모집 추첨 방식을 1희망 선발 시 2희망에서 제외하는 밀어내기식 추첨방식으로 개선, 중복선발을 제한함에 따라 3희망 모두 탈락될 확률이 최소화될 것으로 예상돼 1~3희망 유치원을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추첨 및 발표는 오는 25일 실시되고, 등록기간은 2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일반모집은 유치원 모집정원에서 우선모집이 확정된 인원을 뺀 나머지 인원을 모집하므로 입학을 희망하는 유치원의 모집요강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선발되지 않았더라도 자녀의 대기번호가 부여되며, 선발된 유아의 등록포기가 있을 경우 대기번호가 자동으로 변동되므로 '처음학교로'를 통해 꾸준히 자녀의 대기번호를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