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 확진자 A씨와 밀접접촉...A씨 서울 방문 확인

 

제주도는 16일 오후 2시경 충남 지역 확진자 A씨와 도내 63번째 확진자 B씨에 대한 역학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A씨는 도민으로 충남 소재 보건소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제주도는 지난 14일 오후 7시께 이와 같은 사실을 충남 소재 관할 보건소로부터 통보받고 관내 동선에 대해 역학조사를 진행했다.

역학조사를 진행하던 중 A씨가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B씨와 접촉했던 사실을 확인해 B씨를 접촉자로 분류하고 검사를 진행, 15일 오후 2시경 B씨의 확진 사실을 확인했다.

16일 오후 2시 현재 A씨와 B씨의 공개대상 동선은 1곳이다.

공개 대상 동선은 ▲아일랜드스톤(이도이동) 한 곳이며, 현재까지 확인된 모든 동선에 대해 방역 조치가 완료됐다.

제주도 보건당국은 11월 7일 오후 9시41분부터 영업 종료 시까지 해당 장소를 방문한 사람은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해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것을 당부했다.

제주도 방역당국은 A씨가 수도권을 방문한 사실을 확인했다.

제주도 방역당국은 감염병 환자의 동선 공개는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지침에 따라 역학적 이유, 법령상 제한, 확진자의 사생활 보호 등의 다각적 측면을 고려하여 감염병 예방에 필요한 동선에 한해 공개된다고 밝혔다.

확진자 이동 동선은 ‘중앙방역대책본부 확진자의 이동경로 등 정보공개 지침(1판)’에 따라 코로나19 확진자에 대한 이동 경로를 목록 형태로 ‘도 홈페이지 코로나19 현황판 > 확진자 상세정보’에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